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뉴스로 보는 종목]GS 태광산업 LG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재계, 하반기에도 긴장의 끈 '꽁꽁'
허창수 GS회장, 실적 부진 철저히 분석
태광산업, '품목별 사업진단 회의' 개최
구본무 LG회장, 목표 달성 의지 강조
7월 BSI전망치, 2월 이후 최저


[아시아경제 김도엽 기자, 이영혁 기자] 세계 경기가 좀처럼 회복세를 보이지 못하면서 재계의 위기감도 계속되고 있는데요.
최근 재벌 총수들과 최고 경영자들이 이러한 위기 상황에 대한 긴장을 강조했다는 소식, 조선일보가 보도했습니다.

먼저 지난 17일 허창수 GS 회장은 정기 임원모임에서 "실적이 부진한 회사는 원인을 철저히 분석해야 하며 현재 수익을 내고 있는 회사들도 앞으로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고민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태광산업 은 지난 15일 사업과 경영 방식을 원점에서 전면 재검토하겠다는 취지로 '품목별 사업진단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고요.
구본무 LG 회장 역시 지난 9일 열린 임원세미나에서 "한번 결정한 것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힘을 모아 기필코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전경련이 실시한 기업경기 실사지수 7월 전망치는 90.7을 기록해 지난 2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는데요.

이어지는 위기 국면을 재계가 어떻게 헤쳐 나갈 지 함께 지켜봐야겠습니다.

※본 기사는 7월22일 아시아경제팍스TV <뉴스로 보는 종목>에 방영된 내용입니다. 동영상은 아시아경제팍스TV 홈페이지(paxtv.moneta.co.kr)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김도엽 기자 kdy@
이영혁 기자 coraley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