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그리스 새 공영방송 위한 시험방송 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그리스가 공영방송인 헬레닉 방송(ERT)을 폐지한 지 약 한 달 만에 새 공영 방송을 위한 시험 방송을 시작했다고 그리스 일간 카티메리니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ERT 방송사 폐지 후 지난 몇 주간 기존 ERT 채널에서는 화면조정용 정지화면만 나타났으나 이날 오전 8시부터 그리스 공영 TV 로고가 나타났다.
판테리스 카프시스 그리스 문화장관은 몇 시간 내에 새 방송 로고와 함께 시험방송용 영화와 다규멘터리가 방송될 것이라고 말했고 이날 오후 9시부터는 시험방송이 시작됐다.

카프시스 장관은 새 방송 채널을 위한 인력 채용도 이뤄질 것이라며 해고된 2656명의 ERT 방송 직원 중 상당 수가 포함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ERT 전 직원 고용에 앞서 노조의 ERT 방송사 점거가 먼저 해결돼야 하며 정부는 현재 공권력을 투입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그는 ERT 직원들과의 대화는 잘 진행되고 있다며 소수의 노조 직원들이 협상을 방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RT 노조측은 새 방송사 출범은 불법이라며 맞서고 있다. 그리스 언론노조도 5시간의 시한부 파업을 선언했다.

새 공영방송 NERIT 설립을 위한 법안은 지난 9일 그리스 의회 소관 위원회를 통과했다.

한편 그리스 정부는 9일 의회에 추가 구제금융을 받기 위한 추가 긴축 법안을 마련해 의회에 제출했다. 유로존 재무장관들은 지난 8일 회의에서 그리스에 차기 구제금융 자금 중 40억유로를 우선 지원하되 19일까지 공무원 감축과 세법 개정 등의 방안을 마련하라고 요구조건을 내걸었다.

정부가 의회에 제출한 이번 법안에는 경찰 공무원과 학교 보안요원을 줄이고 고급차나 수영장이 딸린 저택을 소유한 부유층에 과세하는 방안이 포함됐다.



박병희 기자 nu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