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저소득층 대상 ‘희망의 집수리’ 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서울시가 민간기업과 함께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나선다. 이를 위해 저소득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민간기업이 최대 300만원까지 집수리 비용을 지원하는 민·관협력형 ‘희망의 집수리 사업’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민단체가 사업수행기관이 되고 민간기업 참여를 유치하는 방식으로 추진되며 올해 예정된 1200가구 중 10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나머지 1100가구(저소득가구 1000가구, 쪽방 환경 개선사업 100가구)는 기존 방식대로 서울시가 직접 추진한다.
올해 사업수행기관은 한국해비타트(서울지회)로 선정됐다. 이달 20일 구로구 개봉동에서 한국해비타트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개봉3동 내 노후주택 3가구의 수리를 시작한다. 이어 다음달에는 서대문구 개미마을과 도봉구 방이골 마을 집수리에 들어간다. 지원 기업은 수리비용이나 물품 등을 제공하거나 직접 집수리 봉사에 참여하면된다. 특히 기존 100만원 안팎이던 가구당 수리비용에 최대 3배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현재 대림산업과 대림I&S가 각각 9500만원과 3300만원씩 지원해 총 1억2800만원의 사업비용을 모금했다. 한국해비타트는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올 연말까지 후원금을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최저생계비의 150% 이하 저소득층으로서 최근 2년 이내 집수리 지원을 받지 못한 저소득 시민이다. 뉴타운·재개발 등 정비구역이 해제된 곳이나 해제 유력지역과 정비사업을 대체해 마을만들기를 추진하는 지역 등 노후주택이 밀집한 곳을 우선 선정해 시공할 예정이다.
이건기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이번 사업으로 예산 대비 효과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이고 기업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기업과 시민들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경환 기자 khba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