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강희 호, 수비불안 속 크로아티아에 0-4 완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강희 호, 수비불안 속 크로아티아에 0-4 완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전성호 기자]최강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이 유럽의 강호를 맞아 참패를 당했다.

대표팀은 6일 저녁(한국 시간) 런던 크레이븐 커티지에서 열린 크로아티아(세계 랭킹 10위)와의 평가전에서 전·후반 각각 2골씩을 허용하며 0-4로 패했다. 이날 패배로 두 팀 간 상대전적은 2승 2무 2패로 동률이 됐다.
시작은 나쁘지 않았다. 공격과 미드필드에서 매끄러운 플레이가 돋보였다. 원톱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을 필두로 손흥민(함부르크)과 이청용(볼튼)이 활발한 측면 공격으로 활기를 불어넣었다. 기성용(스완지 시티)도 정확한 패스와 적극적 공격 가담으로 힘을 보탰다. 전반 8분에는 손흥민이 과감한 중거리 슈팅을 날렸고, 전반 10분에는 이청용의 크로스를 받은 기성용의 헤딩 슈팅이 상대 수비수에 막히기도 했다.

문제는 수비였다. 중앙의 이정수(알 사드)-곽태휘(알 샤밥)는 잦은 실수와 커버 플레이 미숙으로 수차례 허점을 노출했다. 중심이 흔들리자 측면의 신광훈(포항)-최재수(수원)도 상대 공격을 막는데 애를 먹었다.

선제 실점은 세트피스에서 나왔다. 전반 32분 이반 라키티치(세비야)가 문전으로 올려준 프리킥을 마리오 만주키치(바이에른 뮌헨)가 헤딩으로 골문을 열어젖혔다. 수비수들이 순간적으로 만주키치를 놓친 것이 화근이었다. 기세가 오른 크로아티아는 전반 40분 다리오 스르나(샤흐타르)가 한국 수비가 헐거워진 틈을 타 아크 오른쪽 부근에서 정확한 오른발 감아차기로 재차 골망을 갈랐다.
전반을 0-2로 뒤진 한국은 후반 시작과 함께 지동원, 손흥민, 이정수, 신형민(알 자지라)을 한꺼번에 빼고 박주영(셀타 비고), 이동국(전북), 김보경(카디프 시티), 정인환(전북)을 투입하며 반전을 노렸다.

하지만 오히려 후반 12분 또 다시 추가골을 얻어맞았다. 후반 시작과 함께 교체 투입된 니키차 옐라비치(에버튼)가 세 번째 골을 넣었다.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가 아크 정면에서 내준 침투 패스를 받아 문전에서 왼발 슈팅으로 골을 터뜨렸다.

한국도 기회는 있었다. 후반 19분 이동국이 수비수가 헤딩으로 걷어낸 공을 트래핑한 뒤 그대로 왼발 하프 발리 슈팅을 날렸지만 공은 아쉽게 골포스트 옆으로 지나갔다. 후반 26분에는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의 돌파에 이은 오른발 슈팅이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크로아티아는 후반 39분 믈라덴 페트리치(풀럼)가 옐라비치의 전진 패스를 받아 골키퍼 1대1 기회에서 감각적인 로빙슛으로 쐐기 골까지 터뜨렸다. 결국 한국은 남은 시간 만회골을 넣지 못한 채 고개를 숙여야 했다.




전성호 기자 spree8@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