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부하다 피곤하면 베개노트 베고 쉬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벤처스타트업2012]<36>이미선·김인규 라잇트리 디자인 공동대표

-친환경 우레탄 재질로 제작…일본 등 해외시장 노크

김인규·이미선 라잇트리디자인 공동대표

김인규·이미선 라잇트리디자인 공동대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책만 보면 졸음이 쏟아지던 학창시절, 누구나 교과서나 노트를 베고 쪽잠을 잔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너무 딱딱한 탓에 편히 쉬지 못하거나 손이 저려 일어나보면 얼굴에 선명한 자국이 남기 마련이다. 이런 점에 착안해 '베개 노트'를 개발한 이가 있다. 이미선 라잇트리 디자인 대표(31)가 주인공이다.
19일 이 대표는 "대학 때 디자인 과제 때문에 밤을 새우다 책상에 엎드려 잔 경험을 토대로 베개 노트를 떠올렸다"면서 "생명나무 디자인과 에어쿠션 기능 덕분에 해외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2005년 베개노트를 개발하고 특허 출원과 디자인 등록을 마쳤지만 사업과는 거리가 멀었다. 그러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의 지원 업체에 선정되면서 회사를 그만두고 올 8월 창업에 뛰어들었다. 결심을 굳히기까지는 김인규(34) 공동 대표의 힘이 컸다. 김 공동 대표는 "이 대표가 기본적인 레이아웃을 하면 (제가) 다양한 디자인, 색감 등에 대한 조언이나 기능적인 아이디어로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베개 노트는 유해한 PVC대신 친환경 우레탄 재질로 만든 에어쿠션 커버와 노트로 구성됐다. 푹신한 커버와 노트는 분리하게끔 돼 있어 리필도 가능하다. 디자인은 배면 인쇄를 해 베고 자도 얼굴에 묻어나오지 않는다. 지금까지 나온 베개 노트만 12종. 이달 초엔 커버에 끼울 수 있는 다이어리도 출시했다.
아이디어가 반짝이니 반응도 좋다. 현재 유통중인 온라인몰 외에 14일부터는 교보문고 핫트랙스 전 지점에도 납품됐다. 해외 진출도 한 걸음씩 내딛고 있다. 김 공동 대표는 "일본 무역회사와 수출 논의 중이고 전 세계에 지점을 가진 유명 레스토랑은 임직원용으로 주문 제작해달라는 요청이 왔다"며 "말레이시아의 한 가방업체는 베개노트 3만개 계약과 디자인·기능적 협업을 제의해와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라잇트리의 최종 목표는 '희망을 전하는 디자인 기업'이다. 김 공동 대표는 "디자인 기업으로 성장하려면 아이템을 늘려야 한다. 베개노트로 이미지가 각인된 후 디자인 조명, 가방, 의류 쪽으로 넓혀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회사명처럼 세상에 빛이 되는 기업으로 키워나갈 것"이라면서 "현대적인 디자인을 통해 거부감 없이 희망과 비전을 전하는 종교 활동도 함께 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