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본무 LG 회장 “어려울 때 진짜 실력 드러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본무 LG그룹 회장

구본무 LG그룹 회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어려울 때 진짜 실력 드러난다.”

구본무 LG 그룹 회장이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16일까지 3주간에 걸쳐 진행된 업적보고회에서 LG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에게 “글로벌 시장선도 기업은 경기침체기에도 수익성이 탄탄하다”며 “경기가 어려울 때 진짜 실력이 드러난다”고 강조했다.
18일 LG에 따르면 구 회장은 이번 업적보고회에서 계열사 CEO 및 사업본부장들과 올해 사업성과 및 시장선도 관점에서의 내년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구 회장은 시장선도 사업을 만들어 내기 위해 ▲상품·서비스 완성도 제고 ▲과감한 적기 투자 ▲미래 승부기술 발굴 ▲핵심인재 확보 등 4가지 핵심 실천 사항을 강력하게 주문했다.

먼저 구 회장은 “‘여러개’ 또는 ‘최초’도 중요하지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고객 입장에서 완성도 높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내는 것이 더 중요하다”며 상품·서비스 완성도 제고에 대해 강조했다.
이러한 측면에서 “완성도 높은 품질 확보에 필요한 투자나 기술개발은 실기하는 일 없이 일등 할 수 있는 기틀을 만들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다음으로 구 회장은 신사업에 대해서는 “과감한 적기 투자로 시장을 선점하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잘 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구 회장은 “디스플레이 사업에서는 투자의 우선 순위를 OLED TV에 두고 OLED를 시장선도 지위에 올려 놓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 구 회장은 “당장의 제품개발에 치중하여 미래 상품과 핵심기술 확보에 소홀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하고, “차세대 선도상품 구상을 구체화하고 승부기술을 발굴하고 선점해야 한다”며 미래 승부기술 발굴을 역설했다.

이와 관련 구 회장은 “전기자동차 전지 사업은 단단히 각오하고 준비하면서 한번 충전하면 장거리를 갈 수 있는 고용량·고출력의 차세대 배터리 기술로 시장을 선도해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이어 구 회장은 “시장선도를 위해서는 사람이 가장 중요한 자산”이라며 핵심인재 확보를 강조했다.

구 회장은 “신사업 분야에서는 리더급 전문인력을 제대로 확보해 빠르게 사업기반을 다져야 한다”고 강조하고, 또 “R&D인력은 질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인재를 과감하게 확보해 기술역량을 키워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구 회장은 지난 9월 임원세미나를 통해 '시장선도'를 위해 해야 할 일로 ▲고객가치 측면에서 탁월한 시장선도 상품 출시 ▲시장선도 기업에 걸맞은 보상경쟁력 확보 ▲고객가치에 몰입하는 LG만의 일하는 방식 정착 등 세 가지를 강조한 바 있다.

LG 관계자는 “이번 업적보고회는 그 어느 때 보다 긴장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며, “이는 구 회장이 지난 9월 임원세미나에서 시장선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힌 데 이어 이를 개별 사업을 놓고 CEO 및 사업본부장들에게 다시 강도 높게 주문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