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본점 영플라자와 잠실점 단 두 곳에서만 지난 주말을 활용해 포스트 수능 마케팅을 펼쳤다. 수능 이벤트에 참여한 업체가 일부에 불과하고 할인폭도 낮은 데다 사은품도 양말, 핫팩 등 소품으로 대체됐다.
그는 “아이패드나 핸드폰, 이지캐주얼 브랜드 쪽에서 판매가 있을 텐데 이미 할부혜택이나 할인판매 등이 진행 중이라 여기서 더 하면 손해 보는 장사”라고 덧붙였다.
젊은 층이 주로 찾는 주요 브랜드숍 화장품 업체들도 포스트 수능 마케팅을 위한 별도 할인행사를 준비해 놓지 않았다.
더페이스샵 관계자는 “올해는 이미 수차례 세일이 진행됐기 때문에 수능 후라고 특별히 세일이 없다”면서 “수능 후 수험표 이벤트 등을 할 법도 한데 올해는 그런 것도 없다”고 설명했다.
수능 직후 주말을 활용해 블랙야크, 유니클로 등 일부 브랜드가 세일에 들어갔지만 기존 세일의 연장선이거나 단기간 세일로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연말의 한 방'을 노리며 마케팅 비용을 아끼는 분위기다.
제일모직·FnC코오롱 등 패션 대기업들도 “수능 후 특별한 이벤트를 계획한 것이 없다”면서 연말 더 큰 대목을 위해 체력을 비축했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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