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메이퀸' 박건태, sidusHQ와 전속 계약

최종수정 2012.11.06 08:18 기사입력 2012.11.06 08:18

댓글쓰기

'메이퀸' 박건태, sidusHQ와 전속 계약

[아시아경제 장영준 기자]아역배우 박건태가 김소현 김유정 서신애 등과 한솥밥을 먹는다.

sidusHQ는 6일 "MBC '메이퀸'(극본 손영목, 연출 백호민)의 '어린 창희' 박건태가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iHQ(아이에이치큐)의 매니지먼트 사업본부인 sidusHQ와 전속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2001년 영화 '화산고'에서 장혁의 아역 '어린 경수' 역으로 데뷔한 박건태는, 2004년 KBS2 '미안하다, 사랑한다' 소지섭의 조카 '갈치' 역을 맡아 귀엽고 깜찍한 면모를 보이는 등 '국민 조카'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후 MBC '개와 늑대의 시간', MBC '에덴의 동쪽', KBS2 '바람의 나라', SBS '자명고', MBC '김수로', SBS '무사 백동수', MBC '더킹 투하츠', MBC '메이퀸' 등에 잇달아 출연 했으며, 영화 '달마야 놀자' '도마뱀' '쏜다' 등 브라운관을 넘어 스크린에서도 활발한 행보를 이어나갔다.

이렇듯 박건태는 아직 어린 나이에도 불구, 활발한 연기 활동으로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과 탄탄한 연기 내공을 자랑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모으고 있기도.
sidusHQ 매니지먼트 관계자는 "박건태 군은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 보는 이들로 하여금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탁월한 연기력을 가지고 있다. 최근 '메이퀸'에서도 보여줬 듯 복잡한 감정 표현은 물론, 애절한 눈빛 연기를 완벽히 소화해내 많은 이들이 주목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박건태 군이 내재하고 있는 연기력이 십분 발휘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앞으로도 건태군을 향한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박건태는 sidusHQ와의 전속계약으로 아역스타 김소현, 김유정, 서신애를 비롯 김수로, 김사랑, 박재범, 송중기, 장혁, 황정음 등 스타 군단에 합류하게 됐다.


장영준 기자 star1@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