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년 7만대 팔겠다" 르노삼성 반전카드 '뉴SM5 플래티넘'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차수준 디자인 변경...연비도 높여"
첨단 안전사양 탑재...가격 2180만원부터

"내년 7만대 팔겠다" 르노삼성 반전카드 '뉴SM5 플래티넘'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르노삼성자동차(대표 프랑수아 프로보)가 부분변경 모델인 뉴 SM5 플래티넘(New SM5 Platinum)을 선보이며 분위기 반전에 나섰다. 지속되는 판매부진을 털고 반전의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남다른 각오다.

르노삼성은 오는 7일부터 뉴 SM5 플래티넘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5개 트림으로 구성된 뉴 SM5 플래티넘의 세부 가격은 ▲ PE 2180 만원 ▲ SE 2307 만원 ▲ SE Plus 2465 만원 ▲ LE 2612 만원 ▲RE 2759 만원이다. LE 모델 기준으로 기존모델 대비 42만원(1.7%) 오른 판매 가격을 확정하며 통상 연식변경 모델(2%)보다 가격 인상폭도 낮췄다.
내년 판매목표는 수출, 내수를 합쳐 7만대선이다. 프랑시스코 이달고 르노삼성 마케팅담당 이사는 "내수 5만대 달성은 충분히 가능한, 보수적인 계획"이라며 "상품 경쟁력은 충분하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특히 르노삼성은 SM5의 3.5세대 모델인 뉴 SM5 플래티넘 출시를 통해 SM5 누적판매 100만대를 달성하고 최근 지속되는 판매부진을 끊어내는 반전 기회를 마련한다는 각오다.

이번에 선보인 뉴 SM5 플래티넘은 국가별 인증절차를 거쳐 내년 5월 이후 중국, 남미, 아프리카 등을 시작으로 수출될 예정이다. SM5는 현재 르노삼성 전체 수출물량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는 주요 모델이며 유럽, 중동, 아시아, 아프리카, 북미를 제외한 중남미 등의 지역에 수출되고 있다. 회사측은 향후 특수주문차량 등 시장 맞춤형 모델을 개발해 수출물량을 늘려간다는 목표다. 오는 2015~2016년 께 4세대급 신차 출시를 계획중이며 그전에는 이번 플래티넘 급의 인테리어 개발 등을 준비하고 있다.
"내년 7만대 팔겠다" 르노삼성 반전카드 '뉴SM5 플래티넘' 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뉴 SM5 플래티넘은 이전 모델에 비해 라디에이터 그릴, 포그램프를 포함한 전면부 디자인을 대폭 변경하며 신차 수준의 디자인 변화를 담아낸 게 특징이다. 엔진 및 변속기는 기존 3세대 모델과 같다.
동급최초로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SW)을 적용하고 고급형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을 기본사양으로 장착했다. 고급형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의 경우 계기반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네 바퀴의 타이어 공기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클래식 다이나미즘'이라는 콘셉트로 외관 디자인에서는 신차 수준의 변화를 주며 기존과 다른 이미지를 주는데 노력했다"며 "후드에서 범퍼하단까지 일체형 라인으로 강한 카리스마를 담아낸 프론트 파트가 가장 큰 변화고, 디자인 만족도가 높은 후면부는 기존 디자인을 유지하며 리어램프를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실내 공간도 일루미네이팅 효과를 적용한 계기반과 심플하고 깔끔하게 변화된 센터페시아를 중심으로 고급스러움을 담아내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8월 선보인 뉴 SM3에서 첫 선보인 스마트 커넥트(SMart Connect) 기능을 업그레이드 시켜 동급 최초로 스마트 커넥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했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차량의 ECO 현황 모니터링 및 차량 관리를 가능하게 했다. 운전자들은 스마트폰에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나 나의 ECO 점수를 확인하고, 사용자 간 점수 순위를 알 수 있는 챌린지에도 참여할 수 있다.
"내년 7만대 팔겠다" 르노삼성 반전카드 '뉴SM5 플래티넘' 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뉴 SM5 플래티넘은 최첨단 2.0 CVTC II 가솔린 엔진의 장착으로 국내 가솔린 동급 차량 중최고 수준의 연비인 14.1km/l를 구현한다. 엔진 기술력과 최적의 튜닝을 바탕으로 한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뿐만 아니라 스마트 ECO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적용하여 운전자 스스로가 운전 습관 개선을 통해 능동적으로 경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프리미엄 중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뉴 SM5 플래티넘의 성공적인 출시로 르노삼성자동차는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