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옥천군 주민들, 공짜관광만 가면 ‘과태료 폭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선관위, 공짜 뮤지컬 관람과 공짜 해수욕장 관광 유권자 400여명에게 3억여원 과태료 물려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공짜로 뮤지컬을 보여주겠다는 말에 따라 갔다가 과태료 159만원을 물게 됐다.”

충북 옥천군의 유권자 김모(56)씨의 하소연이다. 공짜 뮤지컬공연을 보거나 해수욕장 관광을 다녀온 옥천지역 유권자 수백명이 과태료 폭탄을 받았다.
29일 옥천군선거관리위원회19대 총선 직전 특정후보를 지지하는 옥천의 A청소년재단이 주관한 뮤지컬 관람행사에 참가한 여성유권자 76명에게 8987만원의 과태료를 물렸다. 한 사람당 79만5000~159만원이다. 단체로부터 받은 돈의 30배다.

이들은 지난해 10월29일 이 재단이 제공한 버스를 타고 서울국립극장에서 뮤지컬을 보고 남산터워도 둘러봤다. 버스를 타고가던 중 차 안에서 재단관계자가 특정후보를 지지하는 말을 했다는 게 선관위의 설명이다.

행사를 주관한 이 재단의 상임이사 이모씨(60) 등 3명도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검찰조사를 받고 불구속기소됐다.
이에 앞서 지난해 11월엔 한 대선후보를 지지하는 사조직인 B단체가 주민들을 충남 태안군의 만리포해수욕장 관광을 시켰다.

행사를 조사한 선관위는 지난 4월 관광을 다녀온 주민 320명에게 2억2400만원의 과태료를 물렸다. 선관위가 물린 과태료 중 단일사건으로 가장 큰 과태료다.

선관위는 관광버스에서 특정 대선후보를 지지하는 발언이 있었다고 확인했다. 행사를 주관한 유모씨(56) 등 4명은 법원서 집행유예나 벌금형 등을 선고 받았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