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위험한 존재, 늑대소년 운명적 사랑에 빠지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감독 조성희

감독 조성희

AD
원본보기 아이콘

<늑대소년>폐병을 앓았던 순이(박보영 분)는 마음씨 착한 엄마(장영남 분) 때문에 늑대소년(송중기 분)과 원치 않는 동거를 시작한다. 처음에는 늑대소년이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거칠고 야생적인 모습 뒤에 숨겨진 순수한 모습을 발견하고 마음을 열기 시작한다. 늑대소년 역시 태어나 처음으로 자신을 향해 손을 내밀어준 소녀에게 애틋한 감정을 느끼게 된다.

관람 포인트
그리움이라는 감정을 품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감성 드라마다. 영화 전반을 든든하게 받쳐주고 있는 순수하고 따뜻한 정서는 예쁜 그림책을 읽는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늑대소년과 소녀의 거짓 없는 교감은 순수했던 시절의 기억을 떠올리게 한다. 특히 전혀 치장할 줄 모르는 스토리의 순수함 앞에 비평은 무의미해지며, 판타지는 현실적 로맨스 이면의 감성을 건드린다. 늑대소년과 소녀의 운명적 러브스토리는 우리가 현실을 핑계 삼아 버린 것이 무엇인지 되돌아보게 한다.
한국 영화에서는 처음 다루어지는 늑대소년이란 이질적인 캐릭터는 송중기란 배우와 만나 지금껏 본 적 없는 매력적인 캐릭터로 탄생했다. 송중기는 영화 촬영 전부터 직접 동물원을 찾아 늑대의 움직임을 관찰하는 것은 물론, 동물 마임 연습에 매진하는 등 캐릭터 분석에 대한 열의를 아끼지 않았다. 상대의 행동과 눈빛만으로 감정을 잡고 캐릭터를 표현해야 했던 박보영의 연기도 뛰어나다.

비현실적이고 자칫 유치해질 수 있는 판타지인데도 불구하고 관객의 감정을 완전히 이입시키며 감동을 끌어낸다. 아울러 자칫 지루하고 무거워질 수 있는 드라마 중간 중간 웃음 포인트도 놓치지 않았다. 늑대소년이 순이를 비롯한 사람들과 섞여가는 과정 안에서 만들어지는 웃음도 영화의 재미를 더한다.

한국영화아카데미 정규과정 졸업작품인 단편 <남매의 집>(2009)으로 칸국제영화제 시네파운데이션 부문 3등상을 받으며 가능성을 보여줬던 조성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신인답지 않은 연출력을 뽐냈다.

 개봉일 10월 31일

개봉일 10월 31일

원본보기 아이콘
007 스카이폴
영화 역사상 최장 기간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007> 시리즈가 <007 스카이폴>로 돌아왔다. ‘시리즈의 23번째 작품’이라는 타이틀도 대단하지만 ‘<007> 시리즈 50주년 작품’이라는 수식어는 더욱 특별하다. 그 화려한 타이틀에 걸맞게 영화의 스케일 또한 더욱 거대해졌다. 로케이션 촬영을 통해 중국, 일본, 터키, 영국 등 전 세계를 돌며 화려한 볼거리를 자랑한다. 시리즈 최초로 아이맥스로 개봉하는 만큼 실감나는 영상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감독 샘 멘데스
개봉일 10월 26일

 장르 10월 18일

장르 10월 18일

원본보기 아이콘
비정한 도시
도시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가슴에 품고 있는 각각의 애환을 모티브로 다양한 범죄들을 그린다. 영화 속에서는 우연한 교통사고가 발단이 돼 끔찍한 범죄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연쇄적으로 일어난다. 일상에서 전혀 알지 못했던 인물들은 의도하지 않은 채 서로의 삶을 침범한다. 영화는 이를 통해 우리 사회가 얼마만큼 비정한 도시로 변해 가는지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또한 어느 누구도 범죄로부터 안전할 수 없고 누구나 가해자이자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점도 일깨운다.
감독 김문흠
개봉일 10월 25일

 장르 감성, 드라마

장르 감성, 드라마

원본보기 아이콘
아이언 스카이
2018년, 미합중국에 달 탐사선이 연락두절 됐다는 소식이 들어온다. 얼마 후 우주에서 지구를 침략하기 위해 나치의 잔당들이 몰려온다. 지구를 침략하려는 나치의 잔당들과 지구인이 벌이는 전쟁을 그린 SF 영화다. 영화는 히틀러 생존설, 나치 UFO 제작설 등 수 많은 음모론 중에서 지금까지 한 번도 영화화 되지 않았던 나치 음모론과 우주 음모론을 조합해 신선한 충격을 준다.
감독 티모 부오렌솔라
개봉일 10월 25일

추천 영화
용의자X
광해, 왕이 된 남자
회사원
루퍼
조조-황제의 반란
로우리스 : 나쁜 영웅들
위험한 관계
점쟁이들
테이큰 2
메리다와 마법의 숲

제공:맥스무비(www.maxmovie.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