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만의 秋夕스타일]대표 3대 놀이공원 ‘축제 마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놀이공원에서 한가위를 즐기다 이벤트·공연·전통놀이까지 ‘풍성’

[나만의 秋夕스타일]대표 3대 놀이공원 ‘축제 마련’
AD
원본보기 아이콘

롯데월드는 ‘한가위 큰 잔치’를 통해 보름달 아래에서 진행되는 강강술래 뿐 아니라 다양한 민속놀이를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서울랜드에서는 명인이 직접 재현하는 줄타기와 태권무 공연도 볼 수 있다. 에버랜드는 윷놀이, 제기 차기, 투호 등 전통 놀이 12종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 할 수 있게 마련했다.

국내 대표 놀이공원 롯데월드, 서울랜드, 에버랜드에서 민속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참여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롯데월드는 가족과 함께 도심 속에서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풍성한 축제 한 마당 ‘한가위 큰 잔치’를 오는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6일간 펼친다.
초대형 인공 보름달 아래에서 진행되는 강강술래부터 직접 체험해보는 민속놀이까지 다채롭다. 특히 매일 밤 8시 가든 스테이지 및 퍼레이드 코스에서 펼치지는 ‘강강술래’는 100명이 넘는 연기자와 관객이 함께 초대형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여성농악대의 신명나는 길놀이를 시작으로 가든스테이지의 화려한 막이 열리고, 진도 아리랑을 락버젼으로 편곡해 신명나는 전통연희 느낌의 부채춤, 사물놀이, 전통무용 공연이 이어질 계획이다.

특집 공연도 마련된다. 가수 팝핀현준과 국악인 박애리 부부가 함께 선보이는 퓨전 공연 ‘아리랑’은 아름다운 우리 가락과 파워풀한 힙합 음악이 섞이면서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이 외에도 가족대항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등 고향의 향수를 느껴보는 ‘민속놀이 한마당’과 ‘전통 제기 만들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있다.

[나만의 秋夕스타일]대표 3대 놀이공원 ‘축제 마련’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랜드 역시 내달 3일까지 5일간 추석이벤트를 연다. 오는 30일에는 외줄타기 명인 김대균의 ‘줄타기 공연’, ‘외줄타기 체험’이 준비돼 있다. 명인이 직접 재현하는 ‘줄타기’ 공연은 영화 ‘왕의 남자’에서 주인공 장생(감우성)의 대역이었던 김대균 명인이 역동적인 판줄 놀음으로, 줄타기의 본향인 과천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삼천리동산 씨름장에서 공연과 함께 직접 외줄타기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또한 태권소년들의 태권무 공연이 세계의 광장 지구별 무대에서 펼쳐진다. 태권도에 춤이 결합된 형태의 태권무는 힘과 미가 조화를 이룬 하나의 공연예술로 격파시범 및 태권도를 활용한 상황극을 꾸며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온 가족이 흥겨운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캐릭터 풍물 로드쇼’도 펼쳐진다.

‘명절’ 하면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가 ‘떡’ 아닌가 싶다. 삼천리 동산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떡메치기를 해볼 수 있고, 즉석에서 만든 인절미도 맛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민속놀이 체험 한마당’, ‘인간 윷놀이’, KBS 가족오락관의 대표게임 ‘고요 속의 외침’,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패밀리가 뛴다’와 ‘슛! 보름달을 넣어라’가 준비돼 있다.
에버랜드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한가위 민속 한마당’ 행사를 마련했다.

이 기간 동안 에버랜드는 카니발 광장에 윷놀이, 제기 차기, 투호 등 전통 놀이 12종을 할 수 있는 놀이터를 마련해 온 가족이 흥겹게 한바탕 웃음꽃을 피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상모돌리기, 절구·맷돌 체험 등 잊혀져 가는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어 더욱 뜻 깊다. 또한 만개한 1000만 송이 국화와 이색 할로윈 호박이 어우러진 ‘할로윈 가든’에서 가을 한가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자리도 준비됐다.

유명 서예가 4명을 초빙해 어린이 손님들에게 직접 사군자 그리기를 가르쳐 주고, 온 가족이 머리를 맞대고 가훈을 써보는 서예 체험 행사도 있다. 이 외에도 카니발 광장에서는 한가위 특별 퍼포먼스, ‘비가비(飛歌飛)’가 연휴기간 동안 매일 2회 펼쳐진다. ‘비가비’는 태권도의 역동적인 기술과 국악의 타악을 접목한 넌버벌 타악 퍼포먼스다.

>‘코미디vs19금vs애니’추석 영화 격돌

추석엔 코미디가 ‘대세’
<광해>(상영중)
감독 추창민
출연 이병헌, 류승룡, 한효주
조선 광해군 8년, 독살 위기에 놓인 왕 ‘광해’를 대신해 왕 노릇을 하게 된 천민 ‘하선’이 왕의 대역을 맡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이병헌이 1인 2역으로 광해와 하선을 연기했으며, 한효주가 중전 역할을 맡았다.

<간첩>(상영중)
감독 우민호
출연
김명민, 유해진, 염정아
‘간첩’은 이미 남한 사람이 돼버린 ‘생활형 간첩’들이 오랜만에 북으로부터 지령을 받고 벌이는 소동을 그렸다. 김명민은 부성애를 가진 남파 22년차 간첩 김과장 역을 연기했다.

19세 이상만 모여라!
<테이큰2>(9월 27일 개봉예정)
감독 올리비에 메가톤
출연 리암 니슨, 매기 그레이스, 팜케 얀센
지난 2008년 개봉했던 ‘테이큰’의 속편 ‘테이큰2’는 브라이언(리암 니슨 분)의 딸 킴(매기 그레이스 분)을 납치해 응징을 당했던 인신매매범의 아버지가 브라이언에 대한 복수를 다짐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화려한 액션으로 그린다.

<19곰 테드>(9월 27일 개봉예정)
감독 세스 맥팔레인
출연 마크 월버그, 밀라 쿠니스, 세스 맥팔레인
‘19곰 테드’는 테디 베어가 어린 소년의 크리스마스 소원을 통해 살아 움직이는 진짜 친구가 된다는 이야기를 그린다. 기발한 상상력과 날카로운 풍자 그리고 R등급(미성년자 관람불가) 섹시 코미디란 점에서 호기심을 자극한다.

온 가족이 함께 보는 ‘에니메이션’
<메리다와 마법의 숲>(9월 27일 개봉예정)
감독 마크 앤드류스, 브렌다 채프먼
스코틀랜드의 전통 깊은 왕국의 공주 메리다가 마녀의 마법에 걸린 엄마를 구하고 왕국을 구하기 위해 펼치는 흥미로운 모험을 그린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