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믿음의 야구' 통했다…정규시즌 2연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삼성 라이온즈 제공]

[사진=삼성 라이온즈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삼성 라이온즈가 2년 연속 정규시즌 우승을 차지했다.

삼성은 1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와의 원정경기에서 9-3으로 이겼다. 승리는 긴 페넌트레이스 여정의 화룡점정이었다. 76승2무50패(승률 0.603)를 기록, 남은 5경기 결과에 관계없이 우승을 확정지었다. 지난해에 이은 2연패. 구단 역사상으로는 여섯 번째 쾌거다. 한국시리즈 직행 티켓을 획득하며 2년 연속 통합우승에 한 걸음 다가섰다.

시즌 초만 해도 삼성의 항해는 불안했다. 다수 전문가들의 1강 예상과 달리 5월까지 21승1무21패를 기록, 6위로 곤두박질쳤다. 포스트시즌 진출은 물론 5할 승률에 대한 우려마저 낳았다. 계속된 부진에 류중일 감독은 6월 선수단을 소집, 자신감을 심어주는데 주력했다. 우승을 확정지은 그는 “선수들에게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결국 우린 올라간다’라고 말해준 것이 주효했다”라고 당시를 떠올랐다. 이어 “어차피 야구는 한 시즌 동안 하는 것이다. 항상 즐기라고 했다. 그렇게 말해주는 것이 감독의 역할 아니겠나”라고 덧붙였다.
‘믿음의 야구’는 그대로 통했다. 선수단은 하위권 추락이 우려되던 6월, 15승1무9패를 기록하며 반등의 발판을 마련했다. 한 번 잡은 분위기는 꺾일 줄을 몰랐다. 삼성은 7월 한 달 동안 14승3패를 기록하며 선두로 올라섰고 이후 한 차례의 순위 변동 없이 리그를 지배해나갔다.

[사진=삼성 라이온즈 제공]

[사진=삼성 라이온즈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뒤늦게 시동이 걸린 상승세가 끝까지 유지된 비결은 투타의 조합. 삼성은 팀 타율(0.273), 팀 평균자책점(3.44) 등에서 모두 1위를 달린다. 실책도 66개로 SK(61개)에 이어 두 번째로 적다. 올 시즌 선수단에 합류하며 제 몫을 다 하고 있는 이승엽은 “모든 선수들이 시즌 내내 부상 없이 열심히 운동했다. 선후배들이 자율적인 분위기에서 자발적으로 훈련에 임한 것이 우승을 차지한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제 삼성은 2년 연속 통합우승을 노린다. 류 감독은 “상대가 누구냐에 따라 다른 라인업을 가져갈 것”이라며 “상대의 장단점을 분명히 파악하고 대처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단기전은 (정규시즌과) 완전히 다르다. 빠른 투수 교체와 기동력 넘치는 야구로 한국시리즈를 재미있게 만들겠다”라고 다짐했다.
선수들의 각오도 크게 다르지 않았다. 이승엽은 “아직 끝난 게 아니다. 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올 시즌 4번 타자로 제 역할을 충분히 해낸 박석민도 “2년 연속 우승이지만 아직 웃을 때가 아니다. 한국시리즈 뒤에 웃겠다”라고 말했다. 선수단의 뒷문을 책임지는 마무리 오승환은 “아직 중요한 게 남아있다”며 사뭇 진지한 표정으로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이종길 기자 leemea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