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석채 "IPTV, 사회문제 해결하는 공간 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석채 KT 회장, IPTV 가치 강조

이석채 KT 회장

이석채 KT 회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이석채 KT 회장이 인터넷방송(IPTV)을 통해 청년 실업, 교육 불균형, 노인 인구 증가 등 사회의 여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석채 회장은 17일 서울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열린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 간담회에 참석해 이 같이 밝혔다. 이날 이 회장은 중소 콘텐츠 제작자들을 위해 1000억원의 펀드를 조성하겠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 동반성장 정책을 발표하면서 IPTV의 가치에 대해 강조했다.
이 회장은 우선 IPTV를 통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는 의견을 내놨다. 그는 "우리 사회의 젊은이들이 진출하고 싶어 하는 콘텐츠 영역의 그늘을 KT가 줄여가겠다는 것"이라며 "IPTV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신인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IPTV를 기업의 수익모델이 아니라 젊은이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겠다는 얘기다. 이 회장은 "KT에 와서 우리 사회 청년 일자리 질의 차이가 크다는 것을 느꼈다"며 "미디어 콘텐츠 등 가상재화 시장이 청년들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 젊은이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IPTV를 통해 교육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IPTV가 교육 기회의 불균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단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미 KT는 IPTV를 통한 영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회장은 또 "증가하는 노인 인구 문제에도 IPTV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IPTV의 가치에 주목하는 것은 어떤 업체를 견제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사회의 발전을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KT가 세상을 바꿀 수는 없지만 기업이 이윤 추구만을 강조하면 문제는 풀리지 않는다"며 "KT가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다면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나가는 함대를 만들어 새로운 세상으로 전진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