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것이 한식이므니다!"…체험행사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 한국을 찾는 외국인이 증가하면서 우리나라 음식 문화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한류 열풍이 불고 한국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미국을 강타하는 등 한국 문화에 대한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은 '우리 먹거리' 한식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얼마 전 종로구에 위치한 한국전통음식연구소. 낯선 얼굴의 외국인들이 삼삼오오 모여앉아 열심히 음식을 만들고 있었다. 지지고 볶는 소리들로 가득 찼다. 요리를 하는 사람들은 우리나라 조리도구 사용이 서툰 외국인들이었다.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전통문화와 전통음식을 직접 만들고 시식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인 'Together with HANSIK'이 진행되는 현장이었다. 우리나라 식생활과 전통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Together with HANSIK'은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8가지 대표 한국 음식인 비빔밥, 김치, 빈대떡, 막걸리, 갈비찜, 구절판을 소개하고 직접 만들어보는 과정이다.

'쉽고', '재미있고', '실현 가능한' 생활 한식을 알려주고, 북촌생활사박물관, 전통골목길 투어 등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으로 외국인들의 참여 열기가 매우 뜨겁다.

참가자들은 음식을 만들며 실시간으로 SNS에 사진을 찍어 자신의 팔로워들에게 전송하는 등 파급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식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끝난 외국인들은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서울의 대표적 재래시장, 광장시장을 방문했다.
'Together with HANSIK'은 음식을 만드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당일 체험한 음식의 역사, 스토리, 재료 등 우리나라 식문화를 포함한 전반적 문화체험을 진행한다. 한국 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다양한 문화 활동을 통해 한국에서의 즐겁고 유쾌한 문화체험 추억을 가지고 갈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을 주관하고 있는 한국전통음식연구소는 "우리의 한식을 외국인들에게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알리는 좋은 기회"라며 "이를 통해 한식이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정종오 기자 ikoki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