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3 수시]성균관대, 성균인재전형 신설..대부분 면접 없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균관대 김윤배 입학처장

성균관대 김윤배 입학처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성균관대학교(총장 김준영)는 2013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총 2683명을 선발한다.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선발하는 인원은 93명이다. 성균인재(신설) 전형 748명, 나라사랑 전형 51명, 지역리더 전형 137명, 특기자 전형 516명, 글로벌전형 30명, 일반학생 전형 1201을 각각 선발한다.

가장 많은 학생이 지원하는 수시 2차 '일반학생 전형'은 단일 전형으로 수능 이후 논술고사를 실시하며 1201명을 선발한다. 올해는 의예과 모집단위도 이 전형에 신설됐다. 지원 자격은 고교졸업(예정)자 및 고졸검정고시 합격자다. 우선선발과 일반선발로 구분해 각각 총원의 70%와 30%를 선발한다. 우선선발의 경우 학생부 30%, 논술 70%를 반영하며 일반선발은 학생부 50%, 논술 50%를 반영한다.
우선선발의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인문계의 경우 수능 언수외 합 4등급 이내 또는 수리와 외국어 백분위 합 192~196, 자연계는 수리와 과탐영역 합산등급 3등급 이내 또는 수리와 외국어 백분위 합 192~195 이상이어야 한다. 등급기준과 백분위 합 기준은 둘 중 하나만 충족하면 된다. 일반선발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인문계의 경우 언수외 합산 6등급 이내, 자연계는 언수외탐 중 3개 영역 합산 6등급 이내여야 한다.

입학사정관전형은 기존의 학교생활우수자전형, 자기추천자전형, 리더십전형을 통합해 '성균인재전형'을 신설했다. 우선선발을 서류 100%(학생부, 자소서, 추천서 등)로 수능최저학력 기준 없이 선발한다. 일반선발은 학생부(교과) 40%, 서류 60%로 수능최저학력 기준을 적용해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스포츠과학을 제외한 전 모집단위에서 면접을 실시하지 않아 지원자의 부담을 덜었다.

수시 입학사정관전형 중 농어촌 지역에 지원자격을 제한하는 지역리더전형은 138명을 선발한다. 유공자 자녀, 군·경·소방 공무원 자녀 및 다자녀 가정의 자녀 출신으로 지원 자격을 제한하는 나라사랑전형은 전학년도보다 21명이 늘어난 51명을 뽑는다.
성균관대 관계자는 "성균인재전형은 특별한 스펙은 없지만 학교생활을 성실히 한 학생이라면 누구라도 지원할 수 있다"며 "입학사정관전형을 별도로 준비한 학생이 아니더라도 교내활동에 모범적인 학생, 즉 학교생활을 통해 교과, 비교과 부분에서 꾸준히 자신의 역량을 기르고자 노력한 학생들을 선발할 것"이라 설명했다.



조민서 기자 summ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