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제로백 4.5초.. 뉴 아우디 RS 5 출시

최종수정 2012.08.22 09:14 기사입력 2012.08.22 09:14

댓글쓰기

뉴 아우디 RS5

뉴 아우디 RS5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아우디 코리아(대표 트레버 힐)가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 ‘뉴 아우디 RS 5’를 국내시장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아우디의 ‘RS’는 ‘Racing Sport’의 약자로 아우디 모델 중에서도 수퍼카 수준의 초고성능 모델에만 붙여지는 이름이다. 그 중에서도 ‘뉴 아우디 RS 5’는 아우디의 우아한 2-도어 쿠페 디자인에 강인하고 뚜렷해진 특색이 가미된 초고성능 스포츠 쿠페로 당당하고 파워풀한 성능을 자랑한다.

뉴 아우디 RS 5에 탑재된 4.2 FSI 직분사 고회전 컨셉 엔진은 8250rpm에서 최고 출력 450마력, 4000~6000rpm에서 최대 토크 43.9kg.m의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단 4.5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안전제한속도)는 280km/h이다. 연비는 1리터당 평균 7.3km(복합 연비 기준)다.

듀얼 클러치 변속기로 정교하고 민첩한 변속이 가능한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와 풀타임 4륜구동 콰트로 시스템으로 일상에서도 강력한 주행 성능을 느낄수 있다.

뉴 아우디 RS 5의 디자인은 고전적인 쿠페의 아름다운 스타일링에 근육질의 힘이 넘치는 정체성을 잘 표현하고 있다. 반짝이는 매쉬 그릴이 적용된 싱글프레임 그릴의 윗쪽 모서리에는 살짝 각이 생겨 육각형을 이루고 있고, 그릴 위에는 ‘RS 5’ 배지가 부착됐다.
인테리어에는 전체적인 블랙색상에 카본 인레이로 장식됐다. 도어실(door sill)과 인레이에는 아우디의 고성능 차량에만 적용되는 알루미늄 룩이 추가되었고, 스티어링 휠, 속도계, 버킷 스포츠 시트, 기어레버 등에는 RS 5 로고가 새겨져 있어 고성능 모델 특유의 다이내믹함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최고급 사운드 시스템 뱅앤올룹슨(Bang&Olufsen), 쉬프트 패들이 적용된 3-스포크 D 컷 스티어링 휠, 순정 내비게이션이 장착된 MMI 플러스, 블루투스, 하이빔 어시스트, 3존 자동 에어컨, 후방카메라, 전동식 대형 파노라마 선루프, 엔진 스타트/스톱 버튼, DVD 플레이어 등 강력한 성능에 부합하는 최신의 첨단 편의사양들도 대거 적용됐다.

아우디 코리아 트레버 힐 사장은 “뉴 RS 5는 ‘우아한 초고성능 스포츠 쿠페’라는 수식어에서 보여지듯 아우디가 자랑하는 디자인, 성능, 첨단 기술 등이 모두 녹아있는 작품”이라며, “올해 출시한 S4와 S5에 이어 아우디 고성능 모델의 진수를 보여주는 모델”이라고 말했다.

뉴 아우디 RS 5의 국내 판매가격은 1억95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임철영 기자 cyli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