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승기]'뉴 A5 카브리올레' 세계서 가장 매혹적인 오픈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뉴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뉴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버튼을 누르면 15초 만에 늘씬한 오픈카로 변신한다. 조용한 세단으로 다시 변신하기 위해선 17초면 충분하다. 최고 시속 50km/h 까지는 주행 중에도 로봇이 변신하듯이 완전히 다른 차로 바뀔 수 있다. 바로 아우디 '뉴 A5 카브리올레' 얘기다. 이 차는 GT카(Gran Turismo)에 대한 전통적인 콘셉트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2-도어 스포츠 쿠페 모델이다.

외관 디자인도 지나가는 이들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했다. 강인한 외관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스포티한 실루엣과 정교한 바디 라인, 눈길을 사로잡는 전면과 다른 차량과 확연히 구별되는 후면 등 진정한 쿠페의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뉴 A5 카브리올레의 제논 플러스 헤드라이트 양쪽에 각각 8개의 LED 주간운행등이 배열돼 있어 멀리서도 한눈에 아우디 뉴 A5 카브리올레임을 알 수 있도록 한 게 인상적이었다. 신호를 기다리기 위해 정차했을 때 옆 차선 운전자가 뉴 A5 카브리올레를 보며 "진짜 예쁘다. 한번 타보고 싶다"고 말했다.
주행 성능 역시 좋다. 2000cc 터보 가솔린 직분사 TFSI 엔진은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35.7kg·m를 낸다. 늦은 밤 지붕을 열고 가속페달을 꾹 눌렀다. 정지상태서 시속 100km까지 이르는데 6.9초면 된다고 하더니 거침없이 튕겨 나갔다. 최고속도인 시속 210km까지 순식간에 오를 태세였다. 르망 24시간 레이스에 6회 출전, 5회 우승 신화를 쓴 세계 최강의 엔진다웠다. 몸을 확 잡아주는 시트만큼이나 고속에서도 안정적으로 달렸다. 까만 밤 하늘에 쏟아지는 별들 속을 가르는 이 맛은 스트레스를 한번에 날려버렸다. 금방이라도 별들 사이로 날아갈 듯 짜릿했다. 바로 이 맛 때문에 오픈카를 타는 게 아닌가 싶다.

하지만 4인승 오픈카지만 뒷 좌석에 성인이 앉기에는 불편했다. 앞뒤 좌석간 여유공간이 부족했고 소프트탑의 개폐시 머리를 숙여야 했다. 연비도 다소 아쉬운 부분이다. 공인연비가 복합연비기준으로 9.7㎞/ℓ였지만 시내외 주행 결과 7.6㎞/ℓ를 넘기기 힘들었다. 가격은 7380만원.


이은정 기자 mybang21@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