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근혜 그년' 이종걸 사과하랬더니 하는 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노회찬 사과 권유에 이종걸 "불필요하다"

출처:이종걸 트위터

출처:이종걸 트위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통합진보당 노회찬 의원이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경선 후보에 대한 막말 파문에 휩싸인 민주통합당 이종걸 최고위원에게 사과를 권유했지만, 이 최고위원은 "불필요하다"며 반대 입장을 밝혔다.

이종걸 최고위원은 9일 "노 의원의 충고는 역시 40년 역사의 두터움을 느낀다"며 "유감을 거듭 표현하는 것은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네"라고 글을 올렸다.
이 최고위원은 "다만 박근혜 의원을 시대적으로 극복해야할 책무를 가진 지도부 당인으로서, 공천장사의 종착점으로 순항하는 호기를 이번 실수가 물타기 빌미가 될까 심히 걱정된다"고 덧붙였다.

전날 노회찬 의원은 이종걸 최고위원의 막말 파문이 확산되자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종걸과 40년 친구지만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그가 그런 상스런 표현을 쓰는 것을 본 적 없다"며 "그런 건 이종걸 스타일이 아니다"라고 글을 남겼다. 노 의원은 "싸우면서 닮아가진 말자"고 덧붙였다.

이종걸 최고위원은 새누리당 박근혜 경선 후보를 지칭해 '그년'이란 표현을 사용해 막말 파문이 불거졌다. 지난 5일 자신의 트위터에 "박근혜 의원... 그년 서슬이 퍼래서"라는 글을 올리면서 논란이 시작됐다. 한 네티즌이 항의하자 이 최고위원은 "사소한 표현에 너무 억매이지 마세요. '그년'은 '그녀는의 줄임말이고 같은 말이다"라고 했다.
논란이 일자 그는 말을 바꿨다. 지난 7일 이 최고위원은 "'그년'은 '그녀는'의 오타"라고 하면서 본의 아닌 표현이 욕되어 듣기에 불편한 분들이 계셨다면 유감"이라고 했다.

새누리당은 이 최고위원의 막말 파문에 집중 공세를 펼치고 있다. 새누리당 당직자와 여성 시민단체는 이날 오전 민주당 당사에서 이종걸 최고위원의 막말 파문을 규탄하는 집회를 열 계획이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