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옵트론텍, 불황에도 깜짝 실적..영업익 34%↑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 옵트론텍 이 경기 불황에도 깜짝 실적을 발표했다.

이미지 센서용 필터를 만드는 옵트론텍은 7일 기업설명회를 통해 2012년 IFRS 개별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9% 증가한 266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4.7% 상승한 51억원으로 호실적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호실적에는 블루필터의 영향력이 가장 컸다. 이미지센서 변화로 나타나는 광학적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적외선을 차단하는 기존의 방식이 아니라 적외선을 흡수하는 방식의 블루필터 기술이 필요하다. 옵트론텍은 세계에서 두번째로 적외선 흡수방식의 블루필터를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확보하면서 실적을 개선시켰다.

블루필터의 제조공정 중 코팅단계는 국내외 경쟁사 대비 2~4%의 높은 투과율을 보이고 있다. 제조공정에서 세계 유일의 자동검사장비를 통해 신뢰성을 높인 것도 장점이다.

옵트론텍 관계자는 "지난 1분기 전환사채와 신주인수권부사채 행사를 통해 58억원을 자본을 증가시킨 것은 블루필터를 위한 것"이라며 "회사의 매출채권과 유형자산이 증가하고 동시에 부채가 증가한 재무 현황도 블루필터에 대한 투자로 인한 결과"라고 밝혔다.
옵트론텍은 올해 7월부터 대전 2공장을 가동해 생산능력도 확대했다. 부품을 납품하는 갤럭시S3가 하반기에도 순조로운 판매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면서 하반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옵트론텍 관계자는 "대전1공장과 대전2공장을 합치면 월1800만대의 블루필터를 생산할 수 있다"며 "출하량 증가로 납품회사의 스마트폰 모델을 6개로 확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노미란 기자 asiaro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