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동구, 담장과 옥벽 등 벽화 그리기 사업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8일 한산중학교 옹벽에 벽화그리기 실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담장과 옹벽 등에 사랑과 행복, 화목함를 표현할 아름다운 담, 소통하는 담 ‘아담소담’이라는 우리동네 도시갤러리 사업을 펼친다.

구는 28일 오전 9시30분부터 둔촌동 소재 한산중학교의 옹벽 약 220m 길이에 ‘아담소담’ 벽화그리기 행사를 갖는다.
이번 ‘아담소담’벽화그리기는 주민들과 함께 지역 주변환경을 아름답게 가꾸고 동네에 대한 애착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이를 위해 강동구는 한산중학교(교장 황성희)와 페인트, 붓 등 재료를 지원하며, 서울시 산하 비영리민간단체인 ‘고도아트’와‘아트앤쉐어링(문화예술봉사단체)’이 재능을 기부한다.

이외도 49명의 한산중학교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여한다. 벽화그리기 참여자 모집이 이틀 만에 마감이 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옹벽 바탕채색 작업 모습

옹벽 바탕채색 작업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벽화그리기에 앞서 지난달 8일 옹벽 바탕채색을 완성했다.이달들어 매주 토요일 3회에 걸쳐 워크숍이 진행됐다.
워크숍은 ‘아트앤쉐어링’이 벽화그리기에 참여할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좋아하는 장소 또는 특별한 추억이 있는 장소 등을 그려보면서 벽화 디자인을 구상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특히 3차 워크숍때에는 벽화에 그릴 자신을 상징할 수 있는 심볼과 가족의 사랑과 행복, 화목함을 표현할 수 있는 세부 디자인을 완성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와 함께 모처럼 학창시절로 돌아간 느낌’이라며 큰 호응을 보여주었으며, 벽화 그리기 작업에 대한 기대를 감추지 못하고 있다.

28일에 학생과 학부모, 재능기부자 등 지역주민 100여명이 그동안 준비했던 솜씨를 발휘할 예정이다.

최광필 도시디자인과장은 “벽화 그리기에 학부모와 학생 등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해 서로 소통하고 지역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 “아담소담 프로젝트를 다른 지역에도 적용, 활력과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