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공항 면세점에 코오롱 쿠론 단독매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해외 명품 브랜드가 대거 입점해 있는 인천공항 면세점에 국내 브랜드 단독매장이 두번째로 생긴다.

9일 업계에 따르면 FnC코오롱 의 국내 잡화 브랜드 쿠론이 오는 11일 인천공항 한국관광공사면세점 내에 단독 매장을 개설한다.
위치는 3·4번 출국심사장 안쪽 면세지역의 42번 게이트 근처다. 매장 맞은편에는 신라면세점의 샤넬 매장이 있다.

그간 국내브랜드는 해외 명품에 밀려 잡화, 화장품을 막론하고 면세점에서 고전을 해왔다.

인천공항 면세점에서 국내브랜드가 단독매장을 여는 것은 MCM에 이어 두번째다. 부티크라고도 부르는 단독매장은 루이뷔통, 에르메스, 펜디 등 명품 브랜드의 전유물이다.
인천공항 면세쇼핑시설 에어스타 애비뉴가 지난 4월 외국인들을 상대로 국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수위를 다퉜던 아모레퍼시픽과 정관장도 화장품, 담배·인삼 등 카테고리 별 편집 매장에 하나의 코너밖에 개설하지 못했다.

인천공항 면세점에 단독매장을 낼 수 있었던 것은 최근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매출의 영향이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 2009년 영업을 시작한 쿠론은 지난해 '스테파니 백'을 크게 히트시킨 뒤 많은 매출을 올렸다. 올 상반기 매출은 150억원이 넘었다.

여기에다 한국관광공사가 자사 공항 면세점에 국산 브랜드를 늘리기로 방침을 정한 점도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