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병헌 "문방위 한선교, 재판장에 도둑 앉히는 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민주통합당 전병헌 의원은 6일 새누리당 한선교 의원이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으로 내정과 관련해 "도둑질한 분을 재판장으로 앉히겠다는 표현을 할수 밖에 없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전병헌 의원은 이날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도발적 인사로 상임위 자체를 벽두부터 파행으로 가서 언론청문회를 무산시키고 언론장악과 편파보도의 환경속에서 대선정국을 이끌어가려는 의도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해 한선교 의원이 연루됐던 민주당대표실 도청사건에 대해 그는 "한선교 의원은 18대 국회 후반기 문방위 법안소위원장 간사를 하면서 비공개로 열렸던 민주당 최고위원회와 문방위원들 간 연석회의 비밀 논의 내용을 국회 상임위에서 또박또박 읽었다"며 "그 문건을 자기가 입소했다고 그랬고 도청 사건도 연루돼 경찰 수사까지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당시 한 의원을 제대로 수사도 않고 의심 가는 KBS 기자만 불러서 수사했다"며 "KBS 기자가 도청과 관련과 본인 기기를 분실했다는 이유로 수사가 진척이 될 수 없다며 유야무야된 사건"이라고 덧붙였다.

전 의원은 "사실상 한선교 의원이 스스로 도청을 했음을 상임위원회에서 시인을 했다"며 "완벽하게 부적격한 인물"이라고 지적했다.
새누리당 박근혜 전 위원장을 향해 "박근혜 후보가 사실상 주도하고 있는 19대 국회가 원구성협상부터 시작해서 상임위원장 구성까지 독선적이고 파행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것을 드러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