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위치정보 제공 '올레 스마트 지킴이'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T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여성이나 청소년 등의 위치 정보를 보호자에게 제공,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올레 스마트 지킴이’ 서비스를 출시했다.

KT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여성이나 청소년 등의 위치 정보를 보호자에게 제공,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올레 스마트 지킴이’ 서비스를 출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KT (회장 이석채)는 18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여성이나 청소년 등의 위치 정보를 보호자에게 제공, 위험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올레 스마트 지킴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레 스마트 지킴이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앱을 다운로드받아 보호 대상자와 보호자가 각각 해당 모드를 적용해 이용할 수 있다. 보호 대상자는 자신이 원하는 보호자에게만 위치를 제공해 사생활 침해 걱정 없이 보호받을 수 있다. 보호자는 스마트폰 앱이나 PC에서 올레닷컴(www.olleh.com)에 접속해 보호 대상자의 실시간 위치와 이동경로를 지도와 함께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앱 초기 화면의 긴급 SOS 기능을 통해 보호 대상자가 위급 상황을 즉시 보호자에게 문자메시지로 알릴 수 있고 KT텔레캅과 연계된 긴급 출동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다. 보호 대상자가 이동하기 전 목적지와 예상시간을 설정하면 보호자에게 출발지 정보와 목적지 정보가 전달되고 목적지에 도착하면 도착 여부를 알려주는 기능도 탑재돼 있다.

해당 앱은 안드로이드OS 2.2버전 이상 스마트폰에서 이용가능하다. 올레마켓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받아 설치하면 된다. 아이폰 단말은 향후 서비스 출시 여부에 관해 논의 중이다.

보호 대상자는 올레닷컴과 올레고객센터(100번) 및 전국 올레매장에서 월정액 3000원의 부가서비스에 가입한 후 이용 가능하다. 보호자는 KT를 비롯한 모든 통신사 스마트폰에서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앱만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곽봉군 KT 개인FI센터장(상무)은 "여성이나 청소년 등 위험에 취약한 고객들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앱 하나로 빠르고 편리하게 보호자에게 위험을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스마트 지킴이로 개인과 가족의 안전은 물론 사회 범죄 예방 효과까지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