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크라이슬러, 2000만원대 Jeep ‘컴패스 스포츠’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Jeep ‘컴패스 스포츠(Compass Sport)’

Jeep ‘컴패스 스포츠(Compass Sport)’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크라이슬러 코리아가 Jeep 콤팩트 SUV ‘컴패스 스포츠(Compass Sport)’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컴패스 스포츠의 가격은 2000만원대로 책정됐다. 특히 Jeep의 고급 라인업에도 적용되는 모든 첨단 안전 사양들을 기본으로 적용하면서 탑승자의 안전을 가장 먼저 고려했다.
Mopar® 정품 액세서리를 통해 크롬 사이드 미러와 크롬 도어 핸들 등으로 개성 있는 컴패스를 꾸밀 수 있으며 차량의 트렁크와 바로 연결해 텐트 내에서도 트렁크를 이용하거나 짐을 바로 싣고 내릴 수 있는 캠핑 텐트, 자전거 거치대, 세척이 가능한 애완 동물용 베드, 루프 하드 박스 등 아웃도어 활동이나 취미에 관련된 Mopar®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다.

크라이슬러 코리아 그렉 필립스 사장은 “Jeep 컴패스는 지난해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동급 콤팩트 SUV 중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한 모델로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컴패스 스포츠는 경제성 및 실용성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컴패스 스포츠는 아웃도어 및 레저활동을 즐기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모두 충족해주는 최고의 콤팩트 SUV이다”라고 말했다.

컴패스 스포츠는 Jeep 프리미엄 SUV인 그랜드 체로키의 디자인 큐를 반영해 정교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했다. 7-슬롯 그릴 등 Jeep 브랜드 고유의 스타일링을 반영하고 있으며, 양 옆으로 넓게 뻗은 그릴과 헤드램프, 17인치 대구경 알루미늄 휠 등은 도심형 SUV에 걸맞는 모던하고 도시적인 스타일을 완성한다.
뒷좌석 도어 손잡이는 윈도우에 독특하게 위치하고 있어 2도어 SUV와 같은 세련된 멋과 느낌을 더해준다. 인테리어 또한 섬세하게 처리된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도어트림으로 한층 정교해졌으며, 가죽 스티어링 휠과 푸른빛의 일루미네이팅 컵홀더 등은 실내에서도 도시적인 스타일을 강조한다. 6:4 폴딩 가능한 뒷좌석을 완전히 폴딩했을 때에는 적재 공간을 1158ℓ까지 확보할 수 있어, 다양한 크기의 짐들을 쉽게 실을 수 있다.

2.4ℓ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여 172마력의 최고 출력과 22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며, 9.4km/ℓ (복합 기준)의 연비와 187g의 낮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자랑한다. 또한, 6단 수동 변속기능을 갖춘 무단 자동 변속기 적용으로 변속 충격과 동력 손실이 적으며, 도심에서 경쾌한 드라이빙을 가능케 한다.

이와 더불어, 편안하고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해 컴패스 스포츠에는 주행 거리와 시간, 평균 연비 등 다양한 주행 정보를 알려주는 차량주행정보시스템 (EVIC), Uconnect® 블루투스 및 음성인식, 크루즈 컨트롤과 오디오 컨트롤이 가능한 파워 스티어링 휠, CD 및 MP3 플레이어, 눈부심을 막아주는 조도감응식 룸미러 (ECM), 풀 오토 에어컨 등이 적용됐다.

컴패스 스포츠는 Jeep 브랜드 중 가격 부담이 가장 적은 모델이면서도, Jeep 고급 라인업에 적용된 안전 사양들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다. 전자식 주행안정 프로그램 (ESP: Electronic Stability Program), 크루즈 컨트롤, 전자식 전복 방지 시스템 (ERM: Electronic Roll Mitigation), 어드밴스 멀티스테이지 에어백, 커튼 에어백 등의 안전장비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EBD, ABS와 같은 주행 안전 장치들도 적용되어 탑승자의 안전을 보호한다.

Jeep 컴패스 스포츠의 소비자 가격은 부가세 포함 2950만원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Jeep 공식 웹사이트(www.jeep.co.kr) 또는 가까운 전시장이나 고객지원센터 (080-365-247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