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경부-무역협회 '구매확인서 통합정보시스템' 운영
지난해 7월부터 구매확인서 발급 과정이 전면 전자화됐다. 그러나 업체들이 이를 종이로 출력해 전달·제출하는 과정에서 유실되거나 원본증빙 문제가 발생하는 등 여전히 불편함이 있었다. 또한 구매확인서를 이용한 부가세신고나 관세환급 등의 업무에도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재출 무역협회 e-비즈(Biz)지원본부장은 "구매확인서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을 계기로 무역업계와 은행 및 정부기관에서 비용절감 및 생산성 향상이 기대된다"며 "무역업체들은 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구매확인서 통합정보서비스는 인터넷(http://www.utradehub.or.kr)상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무역정보통신(KT넷) 고객지원센터(1566-2119)로 문의하면 된다.
박민규 기자 yush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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