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신證, '포르테알파 VIP 펀드' 내달 8일까지 판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대신증권 은 분할매수 및 분할매도 전략으로 시장금리 플러스 알파(+ α) 수익을 추구하는 '대신 포르테알파 VIP 펀드'를 다음달 8일까지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대신 포르테알파 VIP 펀드'는 펀드매니저의 주관을 최소화하고 금융공학모델을 활용해 자금을 운용하는 구조화 상품이다. 이 펀드는 주가지수가 상승하면 주식을 매도해 수익을 확정시키고, 하락하면 주식 매수를 늘려 주가지수 반등시 수익률을 올리도록 설계돼 있다.
대신證, '포르테알파 VIP 펀드' 내달 8일까지 판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펀드는 코스피지수가 장중 기준으로 운용기간(2년) 동안 한번이라도 50%이상 하락한 적이 없으면 원금 보존을 추구한다.
주식연계파생결합증권에 투자하는 상품(ELS)과 수익구조가 비슷하지만 매매차익에 과세가 되지 않아 세금절감 효과가 있다. 또 가입 후 90일이 지나면 환매수수료 없이 출금이 자유로워 환금성이 좋다.

'대신 포르테알파 VIP 펀드'는 대신자산운용 퀀트운용본부에서 운용되며, 대신증권과 기업은행 전 영업점을 통해서 판매된다. 가입금액 3000만원 이상 고객에게는 소정의 사은품도 지급한다.

김종선 대신증권 상품전략부장은 "이 펀드는 ELS, ELF에 비해 절세를 원하는 투자자와 주가가 일정수준 하락하더라도 시장금리 이상 수익 추구를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금융환경 변화에 따라 투자자의 니즈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