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내·해외주식형펀드, 3주 연속 마이너스 수익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해외주식형펀드, 3주 연속 마이너스 수익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그리스 유로존 탈퇴 우려가 여전한 가운데 국내와 해외주식형 펀드 수익률이 모두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27일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지난주 국내주식형펀드의 주간수익률은 -1.49%로 3주 연속 마이너스 수익률을 나타냈다.
소유형별로는 중소형주에 주로 투자하면서 적극적 운용을 하는 액티브주식중소형이 -0.95%로 선방했다. 특정 테마(그룹주, M&A, SRI, 지배구조, 녹색성장 등) 위주의 적극적 운용을 하는 액티브주식테마는 -1.03%로 뒤를 이었다. 적극적 운용을 통해 시장수익률의 초과 달성을 추구하는 액티브주식일반은 -1.49%의 성과를 보였다.

반면 KOSPI200지수 또는 섹터지수 이외의 특정지수에 따라 운용되는 인덱스주식기타가 -2.11%의 수익률로 유형 평균을 하회했다. 특정 업종이나 섹터지수에 따라 운용되는 인덱스주식섹터는 -2.01%로 부진한 성과를 기록했다.

국내주식형펀드 수익률 상위는 중소형 규모의 펀드들이 대거 차지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과 삼성자산운용의 상장지수펀드(ETF) 가운데 '미래에셋TIGER건설기계증권상장지수투자신탁 [주식]', '삼성KODEX건설증권상장지수투자신탁[주식]'이 각각 1.87%, 1.56%의 수익률로 최상위를 거뒀다. 이어 드림자산운용의 '드림하이밸류증권투자신탁[주식] Class A'가 0.51%로 플러스 수익률을 기록했다. '삼성중소형FOCUS증권투자신탁 1[주식](A)'가 0.31%의 수익률로 뒤를 이었다.
해외주식형펀드는 -1.66%의 수익률로 3주 연속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했다. 모든 지역에서 마이너스 성과를 보인 가운데, 지역별로는 북미가 -0.06%로 비교적 선방했다. 중국본토(-0.40%), 글로벌(-0.66%), 중국(홍콩H)(-1.29%) 등의 지역이 뒤를 이었다. 이에 반해 러시아가 -4.79%로 지난주에 이어 저조한 수익률을 기록했고, 신흥유럽(-4.53%), 대만(-3.59%), 일본(-3.02%) 등의 지역에서 부진한 성과를 보였다.

해외주식형 펀드에서는 '신한BNPP골드증권투자신탁 1[주식](종류A)'가 7.98%의 수익률로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나타냈다. '블랙록월드골드증권자투자신탁(주식)(H)(A)'가 7.04%의 성과를 거뒀고, '우리글로벌천연자원증권투자신탁 1[주식]Class A 1'이 3.29%를 기록했다. 한 주 동안 글로벌 지역에 투자하는 원자재펀드들의 성과가 양호했다.

채권시장에서 국내채권형펀드는 0.14%를 기록한 반면 해외채권형펀드는 -0.76%의 수익률로 상반된 성과를 보였다.



서소정 기자 ss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