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글, 모토로라 인수 완료..우드사이드 대표 선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구글이 지난해 8월 발표했던 모토로라 모빌리티 인수를 마무리했다.

22일(현지시간) 구글은 125억달러를 투자해 모토로라 모빌리티의 주식 100%를 인수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지난해 8월 인수를 공식화한뒤 미국 정부의 승인을 거쳐 이날 최종인수 한 것.
구글은 자회사가된 모토로라의 수장에 데니스 우드사이드(Dennis Wood)를 선임했다고 이날 발표했다. 우드사이드는 2009년부터 모토로라의 미국지역 판매를 총괄하던 인물이다.

구글은 모토로라 인수를 통해 모토로라가 갖고 있는 1만7000개 이상의 특허를 확보하게 됐다. 구글은 이를 통해 스마트폰 운영체제(OS)와 관련한 분쟁에서 경쟁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글이 만든 스마트폰 OS '안드로이드'와 관련한 특허 분쟁에 대응하고, 관련된 기술 개발을 더 적극적으로 진행한다는 복안이다.

우드사이드 신임 대표는 "구글이 인수한 모토로라를 통해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생산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모바일 사업에 혁신을 가져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모토로라 인수는 안드로이드 OS가 잘 디자인되고, 잘 만들어진 OS라는 것을 확실히 보여줄 엄청난 기회"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모토로라는 85년전에 설립된 기업으로 1980년대 휴대전화를 발명한 회사로 유명하다. 1990년대말 스타택(StarTAC)이라는 휴대전화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2004년에는 레이저(Razr) 모델도 히트시킨바 있다. 그러나 아이폰과 같은 터치스크린 기반의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그 명성도 잃고 있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