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린지 마케팅 화제
이런 세태를 반영하듯 기업들도 중년 여성들을 공략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중년 여성들에게 특정 미션을 줘, 이를 달성하면 상품은 물론 브랜드의 이미지까지 자연스레 이해하게 만드는 첼린지 마케팅(Challenge Marketing)을 펼치고 있는 것.
◇"꿈에 도전하세요"=풀무원건강생활의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인 그린체 로젠빈수는 30인의 중년 여성과 함께 꿈과 희망을 노래하는 'Bravo Your Life' 캠페인의 시즌 2 '로젠빈수 합창단'을 진행 중이다.
'로젠빈수 합창단'은 가수의 꿈을 실현시켜주는 캠페인으로 배우 박해미가 지휘하고, 변진섭이 만든 캠페인 송을 부르게 된다.
오디션을 거쳐 최종 선발된 합창단원은 한 달간의 트레이닝 과정을 거쳐 '로젠빈수의 행복한 갱년기 토크 콘서트'와 박해미가 출연하는 뮤지컬 '우리들의 청춘 롤리폴리' 등의 특별 무대에서 젊은 시절 간직했던 꿈을 되찾는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당신은 진정한 여왕=여성월간지 '우먼센스'는 외모와 내면까지 마법 같은 아름다움을 지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성을 뽑는 'K-Queen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여성의 진정한 아름다움은 나이가 들수록 더 깊어지고 넓어진다는 취지 아래 가정과 사회에서 주역으로 등장한 35세 이상의 여성들로 모집하고 있다.
다음달 30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예선을 진행하며 이후 장기자랑과 드레스심사, 인터뷰 등의 오디션을 통해 최종 합격자가 선발된다.
최종 합격자는 부상은 물론 우먼센스 표지모델로 활약하며 일본에서 외면과 내면이 황금비율의 40대 여성을 의미하는 단어인 '미마녀 콘테스트'에 참가하는 자격을 얻게 된다.
'여자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프로젝트 1탄으로 진행되는 이번 콘테스트는 자신의 인생을 사랑하고 주인공으로 우뚝 서고 싶은 여성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는 행사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