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삼성화재와 현대건설이 올 시즌 남녀 프로배구에서 가장 높은 홍보효과를 거뒀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지난해 10월 15일부터 올해 4월 15일까지 SMS리서치 컨설팅에 의뢰한 2011~2012시즌 V리그 남녀 구단 홍보효과 분석결과를 18일 공개했다.
남자부 평균은 309억 3천만 원이고 여자부는 평균 116억 2천만 원의 홍보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조사됐다.
$pos="C";$title="";$txt="";$size="510,334,0";$no="2012051815031016316_2.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이번 조사는 올 시즌 V리그 기간 동안 TV중계(공중파 1개-KBS, 케이블 2개-KBSN Sports, MBC Sports+), TV스포츠 뉴스(공중파 4개-KBS1, KBS2, MBC SBS), TV스포츠 프로그램(공중파 2개-KBS1, KBS2, 케이블 2개-KBSN Sports, MBC Sports+), 신문(25종), ON-SITE(홈구장 현장 장치장식물 및 인쇄물) 등 미디어를 통해 노출될 수 있는 요소들을 집계해 그 값을 산출했다.
그 결과 V리그 전체 홍보효과는 2천243억 8천 6백만 원으로 나타났다. TV중계 826회, 스포츠뉴스 188회, 스포츠프로그램 127회, 신문 2천36회로 기록됐다. 시즌 TV중계 평균시청자수는 3천136만7천633명으로 집계됐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 sport@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김흥순 기자 sport@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