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 중소기업과 中 환경사업 동반진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태원 SK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SK 그룹이 중소기업과 함께 중국 환경시장 진출을 공략한다.

16일 SK그룹은 서울 서린동 SK서린사옥에서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분야 중소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환경시장 동반진출을 위한 협약'을 맺고 중국 환경사업에 동반진출키로 했다.
대·중소기업이 환경분야에 대규모 해외 공동 진출을 추진하기 위해 정부가 손을 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태원 SK 회장, 박영호 SK차이나 총재 등 SK측 인사와 유영숙 환경부 장관, 윤승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정영태 동반성장위원회 사무총장 등 정부측 인사, 정일호 부강테크 대표, 이형근 인선ENT 대표 등 중소환경기업 21개사 대표가 참석했다.

최태원 회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생존하려면 핵심역량을 보유한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동반협력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SK는 중소기업이 부족한 지식과 경험, 네트워크를 제공해 대·중소기업이 중국에서 성공적인 동반성장을 이루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영숙 장관은 "중국에서의 경험이 풍부한 SK와 우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이 협력해 환경수출을 확장해 나가는 것은 매우 의미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그룹은 중소기업에게 중국시장 전진기지 구축과 현지 법률?조세?회계 자문 서비스 제공 등 사업 인프라를 제공하며, 공동투자 및 중국 자본의 투자유도 등 재무적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또 중국 네트워크와 브랜드 파워를 활용한 마케팅 인프라도 제공한다.

또 이날 참석한 21개 중소기업이 조속히 중국 환경시장에서 연착륙할 수 있도록 내년까지 이들 기업에 지분투자, 설비투자, 마케팅투자 등을 적극적으로 시행할 방침이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정부도 현지 발주기관과의 네트워크 지원, 해외진출 전문 컨설팅 제공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SK차이나 관계자는 "중국은 장기 발전계획에 따라 오는 2016년까지 약 600조원(약3조 위안)을 환경보호에 투자키로 하는 등 막대한 환경시장이 형성된다"며 "기업과 정부가 협력하는 새로운 동반성장 모델은 해외시장 진출에 큰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