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선동 "조준호 보고서는 정치공작, 당장 폐기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통합진보당 김선동 의원(사진·전남순천곡성) 의원, 김미희(성남중원) 오병윤(광주서을) 당선자는 9일 "조준호 비례대표경선 진상조사위의 보고서는 정치공작 보고서이므로 당장 폐기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조사위 보고서를 기초로 한 비례대표 후보자 총사퇴 결의안을 철회해야한다고 촉구했다.

통합진보당 김선동·김미희 당선자는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사 결과 발표 전 과정이 대표단의 합의 없이 일방적으로 진행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조준호 공동대표가 가진 기자회견에서 "경선이 총체적 관리부실 부정선거라는 진상조사위의 입장에는 추호의 변함이 없다"며 "1차 조사 결과만으로도 석고대죄해야 한다"고 촉구한 데 재반박에 나선 것이다.

김 의원은 "조준호 진상조사위원장은 지난 7일 공동 대표단과 당선자간의 간담회에도 불참하더니 기자회견을 열었다"면서 "전날 열린 보고서 재검증을 위한 공청회에도 불참하고 기자회견을 여는 것은 무책임하고 비겁하다"고 비판했다.

그는 일방적으로 의혹을 조작한 정치조작 보고서라는 것이 증명됐다고 강변했다. 그는 "조사 보고서는 일방적이고 편파적인 예단을 앞세워 개별적 실무착오를 집단적 부정선거로 왜곡한 허위보고서이며, 온라인 선거의 프로그램 조작 증거도 없이 투표시스템이 조작됐던 것처럼 의혹을 조작한 정치공작 보고서라는 것이 증명됐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비례대표 후보자 총사퇴 결의안이 철회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 5일 전국운영위에서 의결된 비례대표 후보자 순위 경쟁후보 총사퇴 권고 결의안은 폐기되어할 조준호 보고서에 기초한 것임으로 철회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특히 언론을 겨냥해 "모든 언론이 실체적 진실을 검증하지 않고 조사위의 결과 발표를 기정사실로 전제하고 통합진보당을 부정 선거당으로, 당권파를 선거부정의 주범으로 단정하면서 여론몰이를 대대적으로 전개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19대 당선자들은 충격과 실망, 분노를 느낀 국민과 지지자, 당원 동지 여러분께 석고대죄의 심정으로 사죄드린다"며 "실체적 진실에 기초해 당을 더욱 혁신하고 쇄신해 참다운 진보정치, 서민정치 실현을 위해 분골쇄신하겠다"고 다짐했다.

김 의원이 발표한 성명에는 지역구 7명, 비례대표 6명 등 13명의 당선자 가운데 3명이 서명했다. 성명서는 이정희 대표가 지난 8일 공청회를 통해 발표한 주장을 그대로 옮겨 놓은 것으로 조 대표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당권파가 기존 입장을 고수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