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상선, 22년간 33억원…해양계 인력 육성 앞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해 산학장학생 39명 장학증서 전달
이석희 현대상선 사장이 지난 3일 부산 트레이닝센터 대강당에서 개최된 ‘2012년 산학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해양대학교 소속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이석희 현대상선 사장이 지난 3일 부산 트레이닝센터 대강당에서 개최된 ‘2012년 산학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해양대학교 소속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HMM 이 지난 22년간 한국해양대학교, 목포해양대학교 소속 대학생 639명을 산학장학생으로 선발하고 해기사로 육성하는 등 해운 전문 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현대상선은 지난 3일 부산 트레이닝 센터 대강당에서 ‘2012년 산학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올해 선정된 산학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장학생은 한국해양대 20명, 목포해양대 19명 등 해양계 소속 대학생 39명으로 구성됐다.
현대상선의 산학장학생 제도는 1991년부터 시행돼 지금까지 22년간 639명의 학생에게 총 33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20년 이상 산학장학생 제도를 운영해온 곳은 해운업계에서 현대상선이 유일하다.

뿐만 아니라 현대상선은 직원과 장학생간 직접 연결해주는 멘토링 제도를 함께 운영함으로써, 해운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핵심역량을 산학장학생들이 재학 중 습득 및 함양토록 돕고 있다.

현대상선 직원들로 구성된 멘토들은 1인당 4~5명의 멘티 장학생들과 팀을 이뤄 만남을 지속하며 해운지식과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관련 면허와 자격증 취득을 도우며 학업 및 어학성적, 건강ㆍ체력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준다.
이날 수여식에 앞선 특강에서 이석희 현대상선 사장은 “장학생 여러분은 이제 젊음과 패기로 남은 재학기간 동안 후회 없는 학습활동과 자기개발에 정진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사장은 스티브 잡스의 ‘Stay Hungry, Stay Foolish!’ 어록을 인용하며, “예비 해운전문인으로서 강한 도전정신과 고객 중심의 사고와 자세로 글로벌 해운전문인으로 성장 해줄 것”을 당부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