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李대통령 "한반도에 어떤 무력행사도 안돼"

최종수정 2012.04.30 17:58 기사입력 2012.04.30 17:5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영주 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30일 "우리 한반도에서는 어떠한 무력 행사도 있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민주평통 자문위원 초청다과회에서 이같이 언급하고 "우리는 도발을 원치 않는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우리는 강한 무기, 강한 군대, 강한 경제를 가지고 있다"며 "(북한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비교우위적 힘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평화를 지키기 위해, 도발을 억제하기 위해 우리는 힘을 갖고 있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힘을 강하게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또 "우리는 북한과 무력 경쟁을 원치 않는다"면서 "국민을 행복하게 살게 하도록 평화로운 경쟁을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도 "우리는 어떤 도발에도, 용납치 않는 강한 대응이 있을 것"이라며 "그것은 북한의 도발을 억제하기 위해서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통령은 세계 경제가 어려움에 처한 점을 언급한 뒤 "위대한 국민은 위기 때 힘을 합친다"면서 "우리가 힘을 합치면 우리는 위대한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당부했다.


조영주 기자 yjch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