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모님 모신 입사식 '눈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H, 5년만에 신입사원 채용.. 30일 '특별한' 입사식 가져

부모님 앞에서 감사편지·헌화 "가족애와 애사심 다져"
이지송 사장 "희생정신과 열정을 가진 LH인 기대"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혜림아 엄마도 하늘을 얻은 느낌이야. 긍정적이고 성실한 LH인이 되길 바래."
30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분당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열린 신입사원 입사식. 갓 신입사원이 된 딸에게 어머니가 전하는 깜짝 영상메시지가 흘러나왔다. 이곳에는 이날 아침 일찍부터 특별한 손님들이 찾아왔다. LH에 입사한 297명의 새내기 사원 부모들이 회사의 초청을 받고 온 것이다. 이들은 회사가 마련한 카네이션을 달고 식장으로 입장했다.
통합 후 5년만에 1기 신입사원 입사식을 갖는 LH. 신입사원과 부모가 함께 모여 특별한 입사식을 개최했다.

통합 후 5년만에 1기 신입사원 입사식을 갖는 LH. 신입사원과 부모가 함께 모여 특별한 입사식을 개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학력과 연령제한을 철폐하고 철저한 능력중심의 인재채용에 나서 주목 받은 LH가 '새로운 시작, 도약하는 LH(만남-동행-비상)' 테마로 특별한 입사식을 열었다. 지난 2009년 10월1일 LH로 통합 출범한 이후 최초로 채용한 신입사원이라는 점을 감안, 각별한 의미를 담아 감동의 축제로 만든 것이다.

신입사원 및 가족과 공사 임직원 등 1000여명이 함께한 '열린 입사식'에서는 경영정상화를 위해 매진해 온 LH의 노력을 다시 한번 되새겼다. 또 사령장만 수여하는 형식에서 벗어나 신입사원에게 보내는 부모님들의 축하영상 오프닝 이벤트와 신입사원이 부모님께 보내는 감사 편지 낭독, 카네이션 헌화, 부모님의 배지 수여식 등 가족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이와 함께 엄홍길 대장, 개그콘서트 출연자 등 각계각층의 축하 메시지를 담은 축하영상 상영, 모든 임직원이 대운동장에서 참여하는 풍선날리기 행사 등으로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신입사원과 새롭게 도약하는 LH의 발전을 함께 기원했다.
이지송 사장은 환영사에서 "통합이후 경영정상화의 결실이 바로 LH 제1기 신입사원"이라며 "조직화합의 새로운 물결이 돼 LH의 미래를 화합과 단결로 이끌어 나가달라"고 당부했다. 또 "국내 최대 공기업의 자부심 뿐만 아니라 국민의 행복을 위한 봉사자라는 희생정신과 열정을 가진 LH인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한편, 이번 LH의 제1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서는 총 9366명이 응시해 약 3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297명이 최종합격했다. 능력있는 인재채용을 위해 학력, 전공, 연령 제한없이 응시자격을 부여하고 국가유공자, 지역인재 및 여성 등에 대한 채용목표제를 시행했다. 그 결과 보훈 대상자의 경우 18명 목표에 26명이, 지역 인재는 90명 목표에 113명이, 여성은 75명 목표에 84명이 합격하여 채용목표를 초과해 합격의 영광을 누렸다.

LH 관계자는 "외부전문가를 위원으로 참여시키는 등 정부의 인사운영 지침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채용절차를 진행,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능력있는 인재를 채용할 수 있었다"며 "지난 2007년이후 5년간의 채용중단에 따른 인력수급 불균형 해소와 함께 침체된 조직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LH는 이번 297명의 일반공채 외에도 지난 3월 실버사원 2000명을 채용한데 이어 고졸사원 200명과 청년인턴 50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청년에서 노년세대까지 전세대에 걸쳐 총 3000명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셈이다.



진희정 기자 hj_j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