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취리히클래식] 왓슨 "마스터스 챔프의 귀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주 만에 코스 복귀, 이번 목표는 '대회 2연패'...심슨은 '눈물의 설욕전'

 웹 심슨과 버바 왓슨(오른쪽).

웹 심슨과 버바 왓슨(오른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마스터스 챔프' 버바 왓슨(미국)이 돌아왔다.

오늘 밤(한국시간) 미국 루이지애나주 아본데일 루이지애나TPC(파72ㆍ7425야드)에서 개막하는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취리히클래식(총상금 640만 달러)이다. 왓슨이 바로 연장혈투 끝에 그린재킷의 주인공이 되면서 지난 3주간 수많은 뉴스를 뿌렸던 장본인이다. 독학으로 익힌 장타와 핑크색 드라이버, 리키 파울러(미국)와 함께 제작한 뮤직비디오, 입양한 아기 등이 모두 이야기 거리가 됐다.
▲ 왓슨 vs 심슨 "설욕전?"= 왓슨은 더욱이 이 대회 디펜딩챔프다. 지난해 웹 심슨(미국)과의 연장전에서 승리했다. 심슨은 특히 최종일 15번홀(파4)에서 탭 인이 가능한 파 퍼트를 남기고 셋업한 상태에서 갑자기 바람이 불면서 공이 움직여 1벌타를 받아 두고두고 아쉬움이 남았다. 이 홀의 보기가 결과적으로 왓슨에게 동타를 허용했고, 연장전에서 분루를 삼켰기 때문이다.

심슨의 억울함은 이후 논란을 거듭한 끝에 결국 개정됐다. 세계 골프규칙을 관장하는 양대산맥인 영국왕실골프협회(R&A)와 미국골프협회(USGA)는 1월1일부터 선수가 셋업한 이후 공이 움직이면 무조건 1벌타를 부과하던 규정에 벌타를 주지 않는 예외 조항을 추가했다. 선수가 원인을 제공하지 않았다면 벌타 없이 리플레이하면 된다.

PGA투어닷컴에서는 일단 대회 2연패를 꿈꾸는 왓슨에게 비중을 두는 모양새다. 그래엄 맥도웰(북아일랜드)과 스티브 스트리커, 키건 브래들리(이상 미국), 세계랭킹 2위 루크 도널드(잉글랜드) 등이 우승후보들이다. 도널드는 내심 이 대회 우승으로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에게 빼앗긴 세계랭킹 1위 탈환이라는 부수적인 전리품도 노리고 있다.
▲ 최경주는 "배수진?"= 한국은 최경주(42ㆍSK텔레콤)가 선봉장이다. 무엇보다 '제5의 메이저' 플레이어스챔피언십(총상금 950만 달러)에서의 타이틀방어가 불과 2주 앞으로 다가왔다는 점에서 실전 샷 감각 회복이 시급하다. 최경주에게는 마스터스에 이어 2주 만에 출전한 발레로텍사스오픈에서 또 다시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는 점에서 심각한 위기다.

드라이브 샷과 아이언 샷 등 필드 샷은 물론 퍼팅까지 되는 게 없다. 그야말로 총체적인 부진이다. 지난해 투어 우승자들만 출전한 '왕중왕전' 현대토너먼트 이후 8개 대회에서 여전히 '톱 20' 진입조차 없다. 그나마 2002년 이 대회(컴팩클래식)에서 PGA투어 첫 우승을 신고했다는 달콤한 인연이 반갑다. 지난해에도 이 대회에서 3위에 오른 뒤 2주 후 플레이어스챔피언십에서 우승하는 쾌거를 일궈냈다.

한국군단은 노승열(21ㆍ타이틀리스트)과 강성훈(25) 등 루키군단이 뒤를 받치고 있다. 앤서니 김(27ㆍ한국명 김하진)과 존 허(22ㆍ한국명 허찬수), 캐나다 교포 리처드 리(25), 뉴질랜드 교포 대니 리(22ㆍ한국명 이진명)등 교포군단도 출전한다. SBS골프에서 생중계한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