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헉'소리 나는 쇼핑몰 매출의 기막힌 비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온라인 쇼핑몰, 피팅모델이 매출을 좌우한다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아리따운 모델이 옷을 입고 있으면 왠지 더 예쁘게 보이고, 사고 싶은 마음이 든다. 실제로도 피팅 모델이 쇼핑몰 이미지 형성과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전자상거래 토탈 솔루션 메이크샵(www.makeshop.co.kr)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리아센터닷컴은 피팅모델을 고용하고 있는 쇼핑몰 운영자 116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109명(94%)이 피팅모델이 쇼핑몰 이미지형성에 도움이 되며, 97명(84%)은 매출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다.
가장 선호하는 피팅모델 유형을 묻는 질문에 ‘외모가 뛰어난 피팅모델(50%)’이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모델비가 적게 드는 모델(30%)과 경력이 많은 모델(15%)순으로 나타났다. 인지도가 높은 피팅모델을 선호한다는 대답은 5%에 그쳤다.

한편 쇼핑몰 운영자 10명중 7명은 쇼핑몰 운영자가 직접 피팅모델을 하거나 가족 등 친인척을 활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외국인 피팅모델을 고용한 적이 있는가’라는 질문에는 6%만이 있다라고 답해, 거의 대다수의 쇼핑몰 운영자들은 외국인 피팅 모델을 고용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외국인 피팅모델을 고용한 적이 있다는 응답자들은 ‘타 쇼핑몰과의 차별성을 두기 위해’(57%), ‘외모가 뛰어나서’(22%), ‘판매 아이템과 잘 어울려서’(17%)라는 이유로 외국인 모델을 고용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쇼핑몰 운영자들은 ‘여유가 된다면 유명연예인을 피팅모델로 고용할 의사가 있는가’라는 질문에 ‘있다(81%)’는 의견이 대다수였으며, 이유는 쇼핑몰 매출증대와 이미지형성에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라고 대답했다.

패션 순위 사이트 엣지북(www.edgebook.com)의 채준석 팀장은 “피팅모델에 따라 매출이 늘거나 줄어드는 쇼핑몰들이 있는 만큼 피팅모델도 쇼핑몰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사실”이라며 “다만 피팅모델을 고용을 위해 무조건 유명한 모델을 쓰기 보다는 자신의 쇼핑몰 아이템에 적합한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