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창업단신]소자본 커피전문점 '커피베이' 창업설명회

최종수정 2012.04.11 11:14 기사입력 2012.04.11 11:14

댓글쓰기

◇커피ㆍ베이커리 전문점 '커피베이'=소자본 커피전문점 커피베이(coffee-bay.co.kr)가 12일 오후 3시 서울 구로구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커피베이는 단숨에 전국에 50호점 이상을 열어 눈길을 끌고 있는 곳으로 기존 커피 전문점들의 단점으로 지적된 고비용의 인테리어와 기기구입 등 부담을 직영인테리어 시공으로 대폭 낮췄다.

◇유럽 명품 도넛카페 '카페도츠'=베이커리카페와 커피 프랜차이즈 창업을 생각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도넛카페 '카페도츠'(cafedots.co.kr)가 13일 오후 2시 마포역 인근 한국창업전략연구소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스페인에 본사를 두고 있는 '도츠'는 150년 전통의 베이커리 기업인 '유로페스트리'(Europastry)의 브랜드다.
자체 로스팅한 부드러운 커피와 함께 고급 유지방과 초콜릿 원료를 사용한 40여 가지의 유럽형 도넛을 선보인다.

◇'한촌설렁탕' 가맹점 모집=설렁탕전문점 '한촌설렁탕'(www.hanchon.kr)이 가맹점을 모집한다. '2011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한 이곳은 1982년 부천에 문을 연 '감미옥' 1호점이 그 뿌리다. 과학적인 품질관리 시스템으로 30년 전통 설렁탕의 노하우를 그대로 구현해낸 설렁탕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본사 식품가공공장에서 육수와 고기 등 90% 조리가 완료된 식재료가 진공 포장돼 인건비를 효과적으로 절약시킨 것이 특징이다.

◇투자형 팬시 문구 복합매장 '색연필plus'=팬시문구 복합매장 '색연필플러스(www.coloredpencil.co.kr)'가 가맹점을 모집한다.
색연필plus는 팬시잡화업계에서 20년의 영업노하우를 토대로 만든 팬시문구복합매장으로 투자형창업제도를 도입해 가맹본사에서 파견한 점장이 매장운영을 지원, 운영 경험 없는 초보자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김민진 기자 asiakm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