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토종담배 '에쎄', 해외 판매 1000억 개피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토종담배 '에쎄'가 해외 판매 1000억 개비를 돌파했다.

KT&G 는 지난 3월말 기준으로 '에쎄'의 해외 누적 판매량이 1005억9900만 개비를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 길이로 환산할 경우 지구를 250바퀴 돌 수 있고, 달과 지구 사이를 13번 왕복할 수 있는 거리다.
세계 초슬림 담배 판매 1위인 '에쎄'는 지난 2001년 600만 개비를 첫 수출한 이후 매년 수출 물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해외 진출 5년 만인 2006년에 연간 수출 100억 개비를 돌파했고, 지난해에는 210억 개비를 판매해 해외시장 개척 10년 만에 연간 200억 개비 해외 판매 시대를 열었다.

전세계 4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에쎄는 러시아를 비롯해 중동, 중앙아시아 등 일부 국가에서 초슬림 담배 판매 순위 1∼2위를 달리고 있으며, 지난 1월 이탈리아, 스페인 시장 진출에 이어 프랑스와 포르투칼, 오스트리아 등 서유럽 전역으로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1996년 1대의 기계로 에쎄 생산을 처음 시작했던 KT&G는 이제 세계 최대의 초슬림 담배 생산 및 판매 기업으로 변모했다. 국내의 신탄진공장과 러시아를 비롯한 해외 3개 공장에서 연간 약 400억 개비의 에쎄를 생산하고 있는데, 이는 전세계 초슬림 담배 생산량의 약 35%로 추정된다. 전세계 초슬림 담배 기계의 약 25%인 30대를 보유한 KT&G는 지속적인 해외 수요 확대에 따라 향후 에쎄의 생산 설비를 추가로 도입할 계획이다.
에쎄는 지난 2003년 국내시장 판매 1위에 오른 이후 지금까지 그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브랜드파워(K-BPI) 5년 연속 1위, 한국생산성본부의 국가브랜드경쟁력(NBCI) 3년 연속 1위의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KT&G 관계자는 "해외 진출 초기 중동과 중앙아시아 국가들의 정세 불안정이라는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과감한 시장 진출 결정을 내리고, 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고급화 전략으로 초슬림 시장을 선점할 수 있었다"며 "KT&G는 앞으로도 세계 최고의 초슬림 담배라는 에쎄의 명성을 더욱 확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