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사이버결제, 2009년 다날 분위기..'강력매수'<유화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목표가 9500원→1만1500원 상향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유화증권은 8일 NHN KCP 에 대해 실적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며 '강력매수(strong buy)' 의견을 냈다. 목표주가는 9500원에서 1만1500원으로 올렸다.

최성환 애널리스트는 "한국사이버결제는 동종 업계에 있는 이니시스, 한국정보통신, 나이스정보통신, 모빌리언스, 다날에 비해 우월한 성장성을 보이고 있다"며 "매년 30% 이상의 외형성장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최 애널리스트는 "한국사이버결제는 국내 유일의 온, 오프라인 통합 결제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는 업체로 스마트폰 보급 확대에 따른 수혜가 본격화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2009년 다날의 주가 급등때와 비슷한 흐름을 예상했다. 최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2009년 다날의 주가 상승세는 미국시장 진출에 따른 모멘텀 때문이었다. 하지만 실적 가시화가 지연되면서 현재의 주가 수준으로 회기했다.

한국사이버결제의 경우 현재 국내 모바일 결제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가 본격화되고 있기 때문에 결과 다를 것이라며 지금은 상승추세의 초입으로 판단된다고 했다.
다양한 추가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도 높이 샀다. 소셜커머스 시장의 급성장, NFC 활성화, F-Commerce 시장 진출 등 다양한 추가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고 있다는 것. 이 중에서도 얼마전 국내 메이저 이동통신사와 체결한 소액결제 시장 진출이 상당히 긍정적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이통사의 오프라인 소액결제 사업의 성공적인 런칭시 실적이 단기간에 급성장할 것으로 기대했다.

대기업과 전략적 M&A 가능성도 열어뒀다. 한국사이버결제는 최근 이통사, 포털사 등과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시너지가 가시화되고 있으며, 송윤호 대표 지분 7%, 우호지분까지 28% 수준에 불과해 향후 M&A 가능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최 애널리스트는 실제 대기업들 접촉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전필수 기자 philsu@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