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자균 부회장 "과장에게 중요한 것은 실용적 지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일, 롯데 호텔에서 열린 ‘과장 승진자 축하행사’에서 LS산전 구자균 부회장(가운데)과 박해룡 이사(중앙 왼쪽)를 비롯한 승진자와 가족이 축하 건배를 하고 있다.

10일, 롯데 호텔에서 열린 ‘과장 승진자 축하행사’에서 LS산전 구자균 부회장(가운데)과 박해룡 이사(중앙 왼쪽)를 비롯한 승진자와 가족이 축하 건배를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구자균 LS ELECTRIC 부회장이 올해 과장 승진자들에게 직장과 가정을 아우르는 '실용적 지혜'를 갖춘 리더로 성장해달라고 강조했다.

LS산전은 지난 1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과장 승진을 함께 축하하는 'Smart Working, Happy Life' 행사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구 부회장은 "과장은 각자 속한 부서에서 중추적 역할을 맡은 핵심 인재이자 리더로서, 업무 지식은 물론 사원대리를 거치며 쌓은 경험에 위기관리 능력까지 더한 '실용적 지혜'가 필요하다"며 "가정에서 역시 자식이자, 형제 자매, 부모로서의 실용적 지혜를 바탕으로 직장에서 인정받은 이상의 능력을 발휘해야 내 인생을 주도하는 진짜 리더"라고 말했다.

이어 "승진을 통해 직장에서 능력을 검증 받기는 했지만 가정에서 인정받지 못하면 허사이며 가정이 불행하면 결국 회사도 불행하다"며 "배우자까지 모신 것은 가정에서도 진짜 리더가 될 수 있도록 격려와 지원을 해달라는 의미"라고 덧붙였다.

또 유일한 미혼 직원에게 "승진은 같이 했지만 여기 과장님들이 다 인생 선배이니 잘 보고 배우라"며 "아무나 가정 꾸리는 게 아니다. 노력하라"고 당부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구 부회장의 제안으로 생겨나 올해 2회 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안양 본사 및 전국 각지의 전 사업장 과장 승진자와 가족 100여명이 함께했다. 구 부회장, 박해룡 이사(경영지원부문장) 등 주요 임원 역시 부부동반으로 참석해 승진을 축하했다.

축하 행사는 만찬 후 승진자가 배우자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담은 편지와 장미꽃을 전달하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구 부회장은 관리직으로서의 첫 발을 힘차게 내딛기를 기원하는 의미로 승진자 가족 전원에게 '워킹화'를 선물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