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통합진보 "야권연대로 30석 이상 원내교섭단체 만들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종일 기자] 통합진보당은 5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2012 총선 승리 전진대회'를 갖고 4·11 총선 승리를 다짐했다.

총선 출정식 성격으로 치뤄진 이날 행사는 이정희, 유시민, 심상정 공동대표를 비롯해 당원과 총선 예비후보와 지지자 등 500여명이 모여 성황을 이뤘다.
이정희 공동대표는 "야권연대를 통해 19대 국회를 압도적인 여소야대로 만들겠다"며 "이번 총선에서 30석 이상의 의석을 확보해 통합진보당을 안정적인 원내교섭단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유시민 공동대표는 "통합진보당의 보랏빛 정치혁명으로 낡은 정치를 끝내고 진보와 개혁의 19대 국회를 만들겠다"며 "이번 총선에서 1%의 특권과 독점의 기득권 체제를 타파하고, 99% 국민행복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유 공동대표는 "부자증세 없이 심각한 양극화를 해소할 복지 확대는 불가능하다"며 "통합진보당은 재벌과 고소득층 증세를 강력히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상정 공동대표는 "노동시간을 단축하고 공공서비스 일자리를 늘려 고용 문제를 해결하겠다"며 "사용사유 제한과 파견제 폐지, 특수고용직 노동자성 인정으로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제시했다.

지난해 12월 민주노동당, 국민참여당, 새진보 통합연대가 통합해 창당한 통합진보당은 경기 고양시 덕양갑 후보에 심상정 대표를 선출하는 등 대부분의 지역구 총선 후보를 확정지었다.



김종일 기자 livew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