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경협 "돈봉투가 아니라 출판초대장 돌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민주통합당 1·15 전당대회 컷오프에서 금품 살포 의혹을 받고 검찰에 소환조사를 받은 김경협 부천 원미갑 예비후보는 "검찰이 지목한 것은 돈봉투가 아니라 자신의 출판초대장"이라고 반박했다.

김경협 후보는 31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이 돈봉투를 살포한 혐의로 저의 선거사무실에 대해 3시간여에 걸쳐 압수수색을 한 것은 정말 어이없는 일"라며 "근거없는 영장발부로 한 사람의 인권이 유린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지난 4일 그는 부천에서 저서인 '그놈이 그놈?'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김 후보는 당시 제작했던 초청장과 봉투를 제시하며 "(당대표 후보 예비경선일인) 지난해 12월 26일 경선이 끝난 뒤 화장실이 아니라 투표장 밖 로비에서 투표를 마치고 나오는 지인들을 상대로 초청장을 나눠 드렸다"고 설명했다.

검찰이 제시한 CCTV 역시 한 언론사에 보도된 화장실 CCTV가 아니라 투표장 밖 로비 CCTV라고 그는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검찰이 제시한 CCTV를 보면 지도부 경선에 나간 후보의 보좌진에게 자신이 초대장을 돌린 영상이 있다"며 "그런데도 검찰은 (본인)이 초대장 전달 방법이 부자연스럽지 않냐식으로 추궁했다"고 말했다.
그는 "검찰은 압수해 간 컴퓨터 자료, 회의자료, 다이어리, 저의 휴대전화를 즉각 반환할 것을 요구한다"며 "이는 명백한 야당 유력 후보에 대한 선거운동 방해 행위"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돈봉투 살포 혐의로 압수수색을 하는 검찰의 수준이 참 어이없다"며 "검찰은 한나라당 돈봉투 사건과 같은 수준으로 민주당을 얽어매려는 것 아니냐"면서 검찰에게 향후 민형사상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신경민 대변인은 "의혹이 제기된 비슷한 장소와 시각에 현장에 있었다는 것이 김 예비후보 사무실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 이유의 전부였다"며 "검찰이 야당 탄압에 힘을 보태는 것 같아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