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트라 "日 소비재 유통시장, 한 권으로 감 잡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본 소비재 유통 맵' 발매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코트라는 우리 기업의 시각에서 일본의 소비재 유통시장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정리한 일본 소비재 유통 맵(Map)을 18일 발간했다.

이번 책자는 지난 2010년 8월 발간한 일본 자동차 부품 맵에 이은 일본 진출 유망 산업 두 번째 시리즈에 해당한다.
코트라 관계자는 "그동안 단편적으로 소개됐던 일본 유통산업의 특성과 구조, 소비시장의 특성과 소매유통기업 현황, 일본 진출 유망품목, 진출시 유의사항 등 우리기업이 일본에 소비재를 수출하는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하나로 모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책자는 일본 유통업계의 구조와 상관행, 최근의 유통채널별 트렌드를 정리하고 일본 소비재 유통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우리기업의 사례와 마케팅 포인트를 소개한다.

일본의 유통시장은 도쿄를 중심으로 하는 수도권 지역과 지방 대도시간 구매력에 큰 차이가 없어 지역 특성에 맞는 지역별 거점 기업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제품별로 전문화된 유통기업이 다수 존재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책자에서는 일본의 주요 지역 상권별로 총 90개사의 유력 소매유통기업에 대한 정보를 수집함으로써 우리 기업들이 지역ㆍ제품별로 세분화돼 있는 일본 유통시장에 전략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췄다.

또한 화장품, 식음료, 의류, 복지간호용품, 스포츠레저, 일용품, 가전 등 7대 유망 소비재별로 시장 트렌드와 유통구조, 수입동향, 유력바이어에 대한 정보를 담았다.

수출시 필요한 인증과 절차에 대해 안내하고, 기업별 보고서와 인터뷰 내용을 바탕으로 소비재별 유력 수입 바이어 총 260개사에 대한 정보를 확충함으로써 우리 기업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자료 구입을 원하면 코트라 본사 간행물 판매코너(02-3460-7389 / 7390)나, 코트라 글로벌윈도우 홈페이지(www.globalwindow.org)에서 주문할 수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