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국 소비자, 8大 분야로 공략해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코트라(사장 오영호)는 중국 8대 유망 소비재 시장현황과 진출정보를 담은 컨슈머 차이나(Consumer China)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자료에는 식음료, 생활용품, 출산유아용품, 화장품, 의류잡화, 보건의약, 일반 전기전자, 디지털 가전 등 8대 소비재 분야와 27개 세부품목의 정보가 수록돼 있다. 코트라 관계자는 중국시장에서 현재 잘 팔리는 제품이면서 앞으로도 시장 잠재력이 높은 제품들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기 분야는 중국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의료개혁에 따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품목이다. 중국은 세계 3대 의료기기 시장으로 매년 20% 이상 성장하고 있다. 게다가 최근 중국내 중산층의 소득증대와 건강중시에 따라 가정용 의료기기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첨단 의료기기는 유럽과 미국의 대형 브랜드가 장악하고 있고 저가 제품은 로컬기업이 우위를 보이고 있어 우리기업들은 중급 제품의 중ㆍ소형 의료장비 등 틈새 품목 발굴이 유리하다.

분유는 2008년 멜라민 파동 이후 매년 발생하고 있는 식품 안전 문제로 자국산 제품에 대한 불신이 높아지면서 외국산 제품 수요가 여전히 높다. 중국내 외국산 분유의 시장점유율이 65%를 넘어서고 있으며 고급 분유시장에서는 이 비중이 90%에 달한다.
소비자들은 제품 구매 시 가격 보다는 안정성과 품질을 중시하기 때문에 우리기업들은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개척에 나서야 한다. 대도시 외에도 2~3선 도시에서도 영유아 분유제품의 수요는 계속해서 늘 것으로 전망된다.

박진형 코트라 정보컨설팅본부장은“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도 중국 내수 소비시장은 두 자리 수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지만 우리의 대중국 소비재 수출 비중은 6%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며 “이번 자료가 우리기업의 중국 소비재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중국 내수시장 개척에 직결된 정보를 집중 조사하여 우리업계에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