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미글로벌, 친환경컨설팅 1위업체 인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한미글로벌 이 친환경컨설팅 1위 기업을 인수하며 친환경컨설팅 사업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건설사업관리(CM) 선도기업 한미글로벌은 친환경컨설팅 1위 기업인 에코시안의 지분 60%를 회사와 김종훈 회장이 각각 30%씩 인수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주식 및 경영권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계약 후 임시주총을 개최해 신규 이사진을 선임하고 현 에코시안의 은종환 대표를 유임하는 데 합의했다.

이번 계약으로 한미글로벌은 친환경부문의 CM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신성장사업인 친환경컨설팅 사업에 드라이브를 걸 수 있게 되었다. 회사측은 한미글로벌의 건설사업관리 능력과 에코시안의 에너지 효율화 등 친환경컨설팅 능력이 융합돼 그린빌딩, 건설 IT, 신재생 에너지 부문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미글로벌이 인수를 결정한 에코시안은 국내 1위의 친환경컨설팅 전문기업으로 2001년 12월 설립돼 산업, 건물 및 교통 관련 기업에 대한 기후변화 대응, 온실가스 감축, 친환경 제품 개발, 대중소 녹색 상생협력 및 지속가능경영 관련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더불어 동남아 국가에 대한 신재생에너지 컨설팅 등 해외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에코시안은 사업영역을 에너지 진단 및 에너지경영시스템 등 에너지효율화 사업, 기후변화 및 에너지경영 IT 솔루션 분야로 확대해 나가면서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한미글로벌은 지난해 4월 인수한 미국의 종합엔지니어링 기업인 오택(Otak)의 수 처리 및 천연자원재생 등 친환경 관련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 및 전문인력과 에코시안의 친환경컨설팅 능력을 활용해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3사의 보유역량을 활용해 중동, 중국, 인도 등 해외시장의 친환경 도시계획, 친환경 건축 및 단지개발, 신재생 에너지 등의 분야에 적극 진출할 방침이다.

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은 "친환경컨설팅은 사업영역이 확대 재생산되고 있는 미래 신성장 사업"이라며 "그동안 친환경사업에서 부족했던 기술능력, 사업네트워크, 인적자원, 사업실적 등이 이번 인수를 통해 보완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에코시안의 입장에서도 한미글로벌이 보유하고 있는 건축 에너지 효율화 사업부문의 기술능력, 영업력의 지원을 받아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yeekin7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