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슈퍼스타P]'세븐일레븐 국 도시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도시락 인기 폭발..도시락매출 매년 2배 이상 성장

[슈퍼스타P]'세븐일레븐 국 도시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편의점 도시락 전성시대다. 나홀로족이 늘어나고 다양한 메뉴가 편의점 매대에 자리잡으면서 편의점에서의 식사는 이제 흔한 일이 됐다. 편의점에서 장까지 다 보는 편의점족은 "나에게는 마트이자 식당"이라는 말까지 할 정도다.

그 중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는 도시락은 내부 매출순위에서도 상위권에 들 정도로 인기다. 실제 이 편의점의 도시락 매출은 매년 급성장 중이다.
2009년에는 전년 대비 189.1%, 2010년에는 123.0% 상승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121.5% 증가했다.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것.

특히 세븐일레븐에서 가장 신경 써서 만든 도시락이 '국 도시락'이다. 일반적으로 제육볶음, 돈까스, 불고기 등 국물이 없는 위주의 도시락을 선보였던 것과는 달리 획기적으로 국물 개념을 도입했다.

국 도시락을 출시하게 된 것은 고객들의 수요를 꼼꼼히 분석한 데서 시작됐다. 세븐일레븐 푸드팀은 2010년 상반기 신상품 도시락 개발을 위해 도시락 구매 고객의 소비 패턴을 분석했다. 그 결과, 도시락과 함께 가장 많이 구매하는 상품군으로 컵라면 34.2%, 생수18.6%, 음료 16.9% 순으로 나타난 것.
국, 찌개를 즐기는 우리나라 식 문화 때문에 식사 할 때 국물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으로 모두 국물이 없는 도시락을 대체하기 위해 마시는 식품들이었다.

이에 푸드팀은 곧바로 국물을 즐길 수 있는 메뉴 개발에 착수해 오랜 시행착오 끝에 오이냉국 도시락을 지난 8월 선보였다.

오이냉국 도시락은 예상을 적중했다. 여름철이라 시원한 냉국으로 구성한 오이냉국이 출시된 지 열흘 만에 10만 개가 넘게 팔렸다. 신상품이라는 점과 기존 도시락 가격보다 25% 비싼 3500원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놀라운 매출 실적이었다.

[슈퍼스타P]'세븐일레븐 국 도시락‘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 10월에는 김치찌개 도시락을 내놨다. 도시락 매출의 약 40%가 점심 시간대인 12시~14시에 팔린다는 것과 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점심 메뉴가 바로 김치찌개라는 설문 조사 결과를 보고 메뉴 개발을 하게 됐다.

보통 식당에서 파는 김치찌개 가격이 6000원 수준이지만 세븐일레븐 김치찌개 도시락은 그 60% 정도인 3500원으로 저렴한 가격이지만 3가지 반찬에 김치찌개 안에는 푹 익힌 돼지고기도 들어가 있어 인기를 끌었다.

세븐일레븐 도시락의 또 하나 장점은 바로 밥. 편의점 도시락이 제조 판매 특성상 모두 냉장 형태로 판매되기 때문에 밥이 식더라도 그 식감을 유지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데 세븐일레븐은 도시락 상품에 최고급 경기미 '고시히까리쌀'을 사용하고 있는 것.

이호전 세븐일레븐 푸드팀 선임상품기획자(CMD)는 "밥의 찰기가 강하고 단맛이 적당하며 식어도 딱딱해지지 않고 밥맛이 유지되는 장점이 있는 품종"이라며 " 일반 쌀에 비해 약 30% 비싼 고급 품종이지만 도시락 밥맛을 유지하기 위해 과감하게 교체해 밥맛이 좋아졌다는 평을 들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