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인터렉티브게임 '현대 레이스' 런칭
현대차 는 19일(현지시각) 뉴욕 맨하탄 타임스퀘어 광장에 설치한 옥외 광고판에 스마트폰을 연결해 벨로스터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인터렉티브 게임, ‘현대 레이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게이머는 아이폰과 옥외 스크린을 무선으로 연결, 아이폰을 컨트롤러로 사용하고 대형 옥외스크린을 통해 게임 화면을 볼 수 있도록 해 벨로스터 레이싱 게임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게임을 원하는 고객은 광고판 반경 100m 내에서 본인이 소지한 아이폰으로 ‘현대 레이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설치한 후 실행하면 되며, 앞에 대기자가 있을 경우에는 아이폰 화면에 대기 인원수가 표시된다.
또 게임이 끝나면 참여자 개개인의 기록이 전광판에 표시가 되며, 가장 빠른 기록을 달성한 상위 10명의 플레이어는 매번 게임이 끝날 때마다 이름과 기록이 전광판에 나타난다.
이번 ‘현대 레이스’ 게임을 런칭한 타임스 스퀘어 광장은 뉴욕 맨하탄에서도 중심부에 있는 최고 번화거리로 하루 통행인구 150만명, 연간 통행인구 5억5000만명에 이르는 세계적인 랜드마크다.
현대차 옥외광고판이 설치된 투 타임스 스퀘어 건물은 코카콜라, 삼성전자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경쟁적으로 홍보를 펼치고 있는 타임스퀘어 광장의 가장 중심에 위치한 건물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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