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7일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고객 중심의 사이버 서비스센터를 재구축했다. 이를 위해 모바일 웹 사이트 구축, PC 웹 사이트에서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스크린 리더 기능' 도입 등 많은 부분을 개선했다. 갤럭시탭 시리즈로 삼성전자 사이버 서비스센터에 접속한 모습.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 삼성전자 는 27일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고객 중심의 사이버 서비스센터를 재구축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고객이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이버 서비스센터의 모바일 웹 사이트(http://m.samsungsvc.co.kr)를 열었다.
특히 PC 웹 사이트에서는 시각 장애인을 위해 화면의 내용을 읽어주는 '스크린 리더 기능'을 도입해 장애·비장애인 차별 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배려했다.
또 회원가입 절차 없이 불편 사항을 신고할 수 있도록 했다. 사이버 서비스센터 이용 시 개인 정보 입력도 최소화해 고객의 접근성도 높였다. '다운로드 센터'의 콘텐츠를 '제품 매뉴얼'뿐 아니라 '드라이버', '펌웨어 업데이트' 등으로 확대했으며, 다운로드 속도도 대폭 향상시켜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 다양한 웹 브라우저(Web Browser)를 지원해 고객중심의 사이버 서비스센터로 재탄생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